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표만들기,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예쁜 표만드는법

반응형

회사에 입사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꼽으라면, 바로 MS오피스의 엑셀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치를 입력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자료를 산출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엑셀이 없었다면 수천,수만개의 데이터를 분석하기위해 며칠이 걸렸을지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엑셀 함수 하나만 입력하면 순식간에 정형화된 데이터를 산출해내는 엑셀느님. 오늘은 엑셀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표만들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엑셀로 표를 만든다는 게 좀 이상하게 느껴지는데요. 엑셀 자체가 하나의 표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엑셀의 셀 한칸한칸이 표로 구성되기때문에 표를 만드는게 아니라 테두리를 그린다는게 보다 정확한 표현인 것 같습니다.



그럼 엑셀 표만들기, 테두리를 그리는 방법과 예쁜 표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일단 표를 만들기위해 아무 데이터나 입력한 상태입니다. 테두리를 그리기 위해 마우스로 드래그해 표를 그리고싶은 범위를설정해주세요.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셀 서식(F)]을 선택해줍니다.




셀 서식에서 [테두리]탭을 선택하면, 이제 테두리를 그릴 수 있는데요. 먼저 좌측에서 원하는 선 스타일을 선택한 뒤 테두리를 그려주면 됩니다.




귀찮다면 '미리설정' 부분에서 윤곽선과 안쪽을 선택해도 됩니다.




그럼 위와같은 표가 그려집니다. 정말 간단하죠? 하지만 여기서 끝내면 뭔가 아쉽습니다.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예쁜 표를 만들기 위해 몇가지 표에 손을 대어보도록 하죠.





이전 표와 뭐가 바꼈는지 눈치채셨나요? 틀린그림찾기 시작!


바뀐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합계를 추가해줬어요. 11행 참고

2. 가로선 스타일을 실선이 아닌 점선으로 변경해줬어요.

3. 일부 셀을 보기좋게 가운데 정렬해줬어요. 2행&F열 참고



그런데도 뭔가 아쉽네요.



위아래로 음영을 넣어주고, Bold(굵게) 처리해줬어요. 어떤가요? 좀 더 그럴싸해지지 않았나요?

맛있어보이는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이있죠. 표가 예쁘면 일하기도 좋아요. 응??? 얼른 퇴근하고 싶네요.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보다 많은 엑셀 꿀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추천글]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