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미믹스 알파'입니다. 샤오미의 미믹스 스마트폰 라인업을 살펴보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만들기위해 상당히 많은 노력이 보입니다.
아이폰의 노치디자인이 나오기전, 샤오미는 미믹스2를 출시하면서 전면카메라를 하단부로 옮겨 상단 베젤을 최소화 했었고요. 미믹스3에서는 슬라이딩 카메라를 탑재해 전면 디스플레이 베젤을 최소화 했었습니다. 미믹스3는 스마트폰 사이즈대비 스크린 비율이 93.4%나 되면서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현실화했었죠.
그런데 이번에 발표된 샤오미 미믹스 알파는 진정한 베젤리스 스마트폰입니다. 스크린 비율이 무려 180.6%나 되는 제품인데요.
메인 설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믹스 알파는 '5G 서라운드 디스플레이 컨셉 스마트폰'입니다. 서라운드 스피커는 들어봤어도, 서라운드 디스플레이는 처음이죠? 측면 엣지부분은 물론 후면까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제품인데요.
그럼 샤오미 미믹스 알파 디자인과 사양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볼까요?
미믹스 알파는 스마트폰의 더욱 많은 가능성을 열게 한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 시리즈처럼 엣지부분도 터치가 가능하며, 각종 기능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일반 스마트폰의 상단부 알림을 엣지부분으로 옮겼습니다. 배터리 잔량과 모바일 데이터, 블루투스, 알람 등의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라운드 디스플레이는 전면, 측면, 후면 이런식으로 별도로 붙어있는 것이 아닌, 하나의 디스플레이가 4면을 감싸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이 폴더블 스마트폰에 집중하고 있을때, 샤오미는 스마트폰을 접는것이 아닌 곡면형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4방향 디스플레이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전화 통화시 수화기 스피커와 전면 카메라가 사라졌습니다. 전화수신 스피커는 디스플레이 스피커, SOD(Sound On Display)를 이용해 없앴으며, 전면카메라는 굳이 있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화면을 돌려도 디스플레이가 있기때문에 후면카메라로 셀카를 찍기에 충분하거든요. 그런데 미믹스 알파의 카메라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어있는데요. 2천만 화소의 울트라 광각 카메라는 SONY의 IMX350 렌즈가 탑재되었으며, 1.5cm 거리에서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매크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1200만 화소의 망원 카메라는 삼성의 S5K2L7 렌즈를 사용했으며, 세번째 카메라인 울트라 고해상도 카메라는 삼성 렌즈로서 무려 1억 8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삼성의 ISOCELL Bright HMX 센서를 최초로 사용한 스마트폰인데요.
1억화소 카메라 성능이 어느정도일지 잠깐 소개해드릴께요.
위 이미지는 미믹스 알파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스크린샷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사진품질이 아닙니다. 1억화소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확대했을때, 어느 정도인지를 소개하기 위한것이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1억화소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2배 확대한 결과물입니다.
이번에는 사진을 4배로 확대했습니다.
6배로 확대한 사진입니다. 눈가의 잔 주름과 머리카락 한올한올까지 뭉개짐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화소가 높다고해서 사진이 잘나오는건 아닙니다. 예전 관련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스마트폰 카메라 화소가 높으면 사진이 잘나온다? 해상도와 사진품질의 상관관계
항공 우주선에 사용되는 등급의 티타늄 합금으로 제작된 미믹스 알파. 고가 시계에 사용되는 사파이어 글래스 액정을 사용해 잔기스에 강합니다.
미믹스 알파는 5G 스마트폰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는 현재 퀄컴에서 출시된 최고급 AP인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으며, 12기가의 RAM과 512GB의 내장메모리로 최고의 플래그십 성능을 보여주는 스마트폰 입니다.
미믹스 알파의 조작영상도 확인해보시죠.
스마트폰을 뒤집으면 후면 디스플레이가 켜지며, 각종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많은 감탄을 자아낸 움짤이죠. 배터리 충전 감성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믹스 알파의 구현방식과 실사용 느낌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아래 유튜브 영상을 소개해드립니다. 영상도 확인해보세요!
미믹스 알파 예상출시일과 출시가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