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블루투스 연결해제 해결방법

반응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을 사용하면서, 혹시 블루투스가 계속 끊어지진않나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블루투스로 연결을 완료했는데, 계속 블루투스가 연결이 해제되어 카톡이나 문자, 전화 알림을 못 받는다면 이유는 딱 한가지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샤오미 스마트워치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Amazfit 앱을 계속 자동 종료해버리기 때문이죠. Amazfit 어플을 실행하면 다시 블루투스가 연결이 되긴하는데, 또 얼마 후 연결이 끊어져있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아래 소개된 방법은 갤럭시 A60 스마트폰 기준이며, 안드로이드 9.0 파이 운영체제입니다. 다른 OS에서도 방법은 유사하니 참고하세요.




스마트폰에서 상단바를 내리면, 좌측 사진처럼 'Amazfit 시계 연결됨'이라고 떠있습니다. 이 표시가 사라지면서 블루투스가 해제된다면 100%입니다.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우측 사진에 표시된 메뉴키를 길게 눌러주세요.




그럼 최근 실행한 앱 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 어메이즈핏 어플을 찾은 뒤 상당의 아이콘을 길게 눌러주세요.

드롭메뉴에서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앱 잠그기]를 실행해주세요. 그럼 우측 사진처럼 어플 하단에 자물쇠로 잠긴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이렇게 하면 어플이 자동 종료되지않습니다. 간단하죠?


이제 어메이즈핏 GTR을 마음껏 사용해보세요. GTR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워치도 동일한 방식으로 블루투스 끊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추천글에서 GTR 관련 꿀팁들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미리 한글화 방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카톡 알림 바로 확인하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