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7미리 한글화 방법 공유 (Amazfit GTR 47mm 한글패치)

반응형

얼마전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있는 스마트워치죠.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은 한번 충전시 배터리 사용시간이 거의 한달에 이를 정도로 전성비가 좋은 제품인데요. 디자인 또한 기존의 핏빕이나 버지와 달리 상당히 고급스러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 한가지 단점이 있으니, 바로 한글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점.


언제 한글화패치가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많은 분들이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하고 있으실텐데요. 이제 마음놓고 구입해도 될 것 같습니다. 국내의 한 유저가 95%에 가까운 한글화 패치방법을 알아냈거든요.


바로 샤오미스토리의 woohyuna라는 아이디를 가진 분입니다. 원문 링크도 함께 공유해드리니, 확인해보세요.

원문: GTR 한글화 테스트 중




이제 어메이즈핏 GTR에서도 한글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서두에서 95% 한글화패치가 완료되었다고 한 이유는 'ㅎ'이 들어간 글자가 제대로 인식되지않기때문인데요. 위 사진처럼 ㅎ이 들어간 글자는 물음표로 표기됩니다. 이 부분은 조금더 시간이 지나면 100% 한글화 패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니 조금 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2019년 10월 22일 내용 추가합니다.

현재 ㅍ과 ㅎ이 들어간 글자도 문제없이 표시되는 최종판이 나왔습니다. 패치방법은 기존 방법과 동일하므로, 예전 파일로 적용하신분도 변경된 파일로 다시 적용하면 됩니다.



그럼  GTR 한글화 패치방법을 공유합니다. 샤스 카페에 대략적인 설명이 되어있지만, 초보자 분들은 저처럼 어렵다고 느끼실 것 같아 최대한 알기쉽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글패치는 GTR 47미리 기준입니다. 42미리는 적용이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준비물]

1. 한글화 패치 파일 

2. 어메이즈핏 노티파이 어플


★ 2019년 11월 6일 내용 추가합니다.

샤오미스토리 카페회원분인것 같은데, 한글화 패치파일을 제 블로그에 업로드했다고 기분 나쁜 댓글을 달아놓으셨네요. 한글화 패치파일을 만드신분께서 버전을 업데이트하면서, 패치파일을 공유하지말아달란 글을 작성하셨는데요. 최초 버전에 대해서는 그런 언급이 없어서 제 블로그에 파일을 올렸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 같아 파일은 삭제합니다. 아래 샤오미스토리 카페에서 다운받으세요.


https://cafe.naver.com/xst/382772


현재는 버전2까지 나왔으며, 저는 버전1까지만 적용해봤는데 문제없이 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위 한글화 패치파일을 다운받은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어플을 다운받아주세요.



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검색창에서 Amazfit Notify라고 검색하면 상단에 뜹니다. 설치 후 NEXT만 눌러주시면 어플이 실행됩니다.




다른건 크게 손댈 필요 없습니다. 상단에서 가장 우측의 [조절바]가 있는 아이콘을 누른 후 [도구] - [미 밴드 펌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주세요. 위 이미지를 참고하면 이해하기 쉬워요.




펌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가 [파일선택]을 누른 후 위에서 다운받은 한글화 패치파일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시작해줍니다. 만약 오류가 발생한다면 스마트폰을 비행기 모드에서 진행해주세요.





만약 '미 밴드가 연결되어 있지 않음'이라는 오류가 발생한다면, 우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눌러 대체방법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퍼센트가 올라가면서 한글화 패치가 시작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죠?




▲ 어메이즈핏 GTR 47mm 한글화 패치 진행중인 모습




▲ 어메이즈핏 GTR 47mm 한글화 패치 완료


그런데 카톡 알림이 올때마다 카톡 내용이 뜨지않고, 위 사진처럼 "○개의 안 읽은 메시지"라고 뜹니다. 아랫부분의 아이콘을 누르면 내용확인이 가능하긴 하지만 상당히 성가시죠. 이 방법은 아래 관련추천글에서 확인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