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상식/철판 금속 파이프

플랫 익스펜디드메탈의 특징 (Flattend EX메탈, 철망)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EX메탈의 가장 일반적인 종류인 스탠다드 EX메탈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플랫 EX메탈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스탠다드 EX메탈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스탠다드 익스펜디드메탈의 특징 (스탠다드 EX메탈, 철망)




플랫 EX메탈 (Flattend Expanded Metal)은 이름그대로 평평한 형태의 철망을 말합니다. 




위 단면도를 확인해보시면 더욱 쉽게 비교가 되겠죠? 플랫 EX메탈은 스탠다드 EX메탈 공정 이후 평평하게 만드는 기계에 넣어 냉간 압연한 제품이며, 이 과정에서 시트의 길이가 보통 5% 정도 길어집니다.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철망이 필요한 곳에 사용되며 탄소강, 아연도금강, 알루미늄, 스테인리스강과 같은 다양한 재질로 생산 가능합니다.


플랫 익스펜디드 메탈의 장점은 스탠다드 익스펜드 메탈과 거의 동일하며, 표면이 거칠지않고 평평해야할 필요가 있거나 미적으로 평평한 것이 낫다고 생각되는 곳에 사용됩니다.




트럭에 사용된 FLAT EX메탈.




익스펜디드 메탈 관련해 총 6가지 종류로 구분해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메탈의 종류별 제품 특징과 사진을 공유하고 있으니 아래 카테고리 다른글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 철판망, EX메탈(Expanded Metal)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방법

# EX-메탈(익스펜디드메탈) 종류와 규격표 [JIS G 3351 XG, XS]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