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상식/철판 금속 파이프

리본메쉬 익스펜디드메탈의 특징과 사진 (리본메쉬 EX메탈, 철망)

반응형

EX 메탈의 종류에 대한 다섯번째 포스팅입니다. 스탠다드 EX메탈부터 플랫, 마이크로 EX메탈 등 EX메탈의 종류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으니, 포스팅 본문 하단의 카테고리 다른글에서 확인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EX메탈의 종류는 바로 리본 메쉬 익스펜디드 메탈입니다.

Ribbon Mesh Expanded Metal



일반적인 EX메탈은 균일한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요, 리본메쉬 EX메탈은 다른 종류의 EX메탈과 달리 리본 모양의 단단한 띠를 가진 제품을 말합니다. 위 사진으로 보니 바로 이해가 되시죠?




선물 포장을 할때 보통 리본으로 십자(十) 묶기를 많이 하는데요. 그와 마찬가지로 EX메탈 중간 중간에 리본처럼 띠가 있다고해서 리본메쉬라 불립니다.





EX메탈은 철판에 홈을내어 잡아당기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인데, 리본메쉬는 일정 간격으로 잡아당기는 힘을 달리하여, 확장된 부분과 응집된 부분으로 구분이 생기게 됩니다.




응집된 부분은 당연히 다른 부분에 비해 강도가 매우 높겠죠?




리본메쉬 EX메탈은 뛰어난 강도와 디자인으로 인해 건물 외곽이나 벽 판넬, 천장,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다이아몬드, 사각형, 육각형, 원형 등 다양한 패턴으로 제작되며 알루미늄, 니켈, 티타늄, 구리, 아연도금, 탄소강, 스테인리스강 등의 재질이 있어 용도와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종류의 익스펜디드 메탈의 종류와 특징, 제품사진 등이 궁금하다면, 아래 카테고리 다른글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 철판망, EX메탈(Expanded Metal)의 중량규격표와 중량구하는 방법

# EX-메탈(익스펜디드메탈) 종류와 규격표 [JIS G 3351 XG, XS]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