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윈도우10 최근항목 삭제 없애는 방법 (곰플레이어, 메모장, 그림판 등)

반응형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시죠.

 

 

위와 같이 포토샵이나 곰플레이어, 심지어는 그림판, 메모장까지, 마우스를 갖다대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나오는데요. 이것들을 삭제하거나 없애서 숨겨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구 동영상을 본 후 동영상 파일을 아무리 꽁꽁 숨겨놓더라도 이런 방식으로 쉽게 들킬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윈도우10 자체 기능인 '최근 항목' 목록을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윈도우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위 이미지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설정 팝업창이 뜨면 중간에 보이는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개인설정 - 시작 메뉴에서 아래 기능을 비활성화시켜주세요. 그럼 세팅이 완료됩니다.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처음과 동일하게 마우스를 갖다 대도 더 이상 최근 항목 목록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보다 많은 컴퓨터 꿀팁들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인스타 사진 컴퓨터로 다운 받는 초간단 방법

인스타그램은 동영상이나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꼭 다운받고 싶은 사진이 있을때는 캡쳐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여러장 사진이 올라와있을때 입니다. 여러장

saysensibility.tistory.com

 

 

컴퓨터 버벅거림, 인터넷 속도 느려졌을때 최적화하는 고클린 사용방법

컴퓨터를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속도가 느려집니다. 인터넷 속도는 물론 프로그램 하나 실행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죠. 컴퓨터가 버벅거리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첫째, 쓸모없는

saysensibility.tistory.com

 

컴퓨터 램(RAM) PC3와 PC4 (DDR3 vs DDR4) 호환 가능할까?

얼마전 새 컴퓨터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가상화폐인 블러드코인 채굴용 PC를 셋팅했는데요. 조립PC로 구입을 하면서 기존 컴퓨터에 사용중이던 8기가 램을 떼어내서 사용하려다가 문득 호환이 ��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