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넷플릭스 해지방법, 무료 사용기간 도중 해지 꿀팁

반응형

 

넷플릭스는 처음 회원가입 시 서비스로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30일 후 별도로 멤버십을 해지하지 않을 경우, 매달 멤버십 이용료가 자동 결제됩니다. 따라서 무료 서비스 기간만 이용하고 싶다면, 해지 신청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핫한 인간수업을 비롯해 넷플릭스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가 많아지면서, 계속해서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지만 당장 많이 이용하지 않을 것 같아 해지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넷플릭스는 무료 이용기간 한달이 만료되기 전 위와 같은 메일이 오는데요. 만약 무료이용기간내에 멤버십을 해지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멤버십이 연장되며, 카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그만 이용하고 싶다면, 꼭 해지를 해줘야 하는데요. 1~2분 정도밖에 안 걸리니 꼭 해두세요! 그럼 넷플릭스 해지방법을 확인해볼까요?

 

 

 

우선 넷플릭스 사이트로 가서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의 넷플릭스 이미지를 눌러 드롭다운 메뉴에서 계정을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바로 멤버십 해지가 가능합니다. 멤버십 해지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해지할 수 있어요.

 

 

 

넷플릭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주면 완료!

 

 

 

참고로 넷플릭스는 한달 단위로 결제가 되며, 해지하더라도 일할계산이 되어 환불해주거나 하지 않습니다. 즉 결제일이 매달 25일이라면, 다음 달 1일에 해지신청을 하더라도 남은 기간 동안의 금액을 환불해주지 않고, 24일까지 볼 수 있는데요. 이건 30일 무료 이용기간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즉, 다시 말해 30일 무료 혜택만 이용하고 싶다면, 30일 무료 혜택을 신청한 뒤 즉시 해지신청을 해둬도 된다는 말이죠. 추후 자동결제가 되는 걸 방지할 수 있는 꿀팁이죠?

 

 

[관련 추천글]

 

왓챠플레이 무료 체험기간과 가격 (넷플릭스 간단비교)

요즘 넷플릭스와 함께 왓챠플레이가 아주 핫하죠. 외국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둘 중 하나는 꼭 이용하고 있으실텐데요. 만약 어떤걸 가입해서 이용해야할지 망설이고 있다면, 실사용자�

saysensibility.tistory.com

 

 

왓챠플레이 해지 및 환불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홧챠플레이 무료체험기간과 이용금액, 그리고 DRM 오류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포스팅 하단부에서 관련내용도 확인해보세요. 왓챠플레이를 이용해보려고 했더니, 컨텐츠 라이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