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주방 아트보드, 다이소 2천원짜리 셀프 인테리어 후기

반응형

주방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기름때나 음식물이 튀어 가스레인지 주변이 자주 더러워집니다. 특히 가스레인지 뒷쪽 벽면이 가장 많이 튀죠. 보통 타일로 되어있어 어렵지않게 닦아낼 수는 있지만, 흰색 줄눈 부위는 기름때가 묻으면 쉽게 닦이질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주방 아트보드를 설치하고 있는데요. 아트보드는 글라스 재질부터 플라스틱, 일반 종이 시트지까지 다양한 종류가 판매되고 있어, 원하는 디자인으로 취향에 맞게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희집도 주방아트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래되다보니 기름때가 점점 누적이되었는지 잘 닦이지도 않고, 인테리어도 바꿔볼 겸 새로 하나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비싼걸 구입해서 오래사용하기보다는 저렴한걸로 자주 교체해주는 것이 위생적으로도 좋고, 인테리어 바꾸는 맛도 있을 것 같아 인근 다이소에서 구입했어요.

 

 

다이소에서 구입한 알루미늄 시트지. 단돈 2천원짜리입니다.

 

 

화기에 노출되는 레인지 뒷면에 부착하여 각종 오염으로부터 벽면을 보호한다고 되어있네요.

 

 

40cmX90cm 크기로 구입을 했는데, 펼쳐보니 제법 크네요. 접혀있어서 세로줄이 있지만 부착하면 티가 안나니 걱정안해도 됩니다.

 

 

우선 설치장소입니다. 기존에 붙어있던 더러운 주방 아트보드를 제거하고, 벽면도 물티슈로 깨끗하게 닦아줬어요.

 

 

알루미늄 시트지는 앞면은 쉽게 닦일 수 있도록 유광재질로 되어있고, 뒷면은 일반 종이입니다. 스티커 붙이듯이 뒷면의 종이를 떼어낸 후 붙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이즈가 제법 크다보니 혼자하긴 힘들고, 두명이서 작업을 해주는게 좋은데요. 한명은 시트지를 잡아주고, 다른 한명이 시트지를 붙여가면서 마른 행주로 닦아내면 쉽게 부착할 수 있어요. 게다가 알루미늄 시트라 그런지 잘못 붙여도 쉽게 떼어낼 수가 있어 편리합니다.

 

 

공기주머니가 생긴부분이 있다면 칼로 살짝 찍은 후 수건같은걸로 문질러주면 공기가 쉽게 빠져요.

 

 

설치가 끝난 모습.

 

 

다이소에서 구입한 2천원짜리 주방 아트보드. 디자인도 예뻐 생각보다 너무 마음에 드네요. 주방을 위생적으로 만들고, 간편히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네요. 특히 자취생들에게 추천합니다!

 

 

[관련 추천글]

 

 

실내 인테리어를 하고싶게 만드는 사진들, 비포엔애프터 비교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인테리어와 DIY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가 꼭 필요한 특정한 분야들이 있긴하지만, 기본적인 페인트칠이나 가구 DIY를 통해 엄청난 변화를 보여��

saysensibility.tistory.com

 

너덜너덜해진 가죽 쇼파, 소파스킨스 소파커버로 간단 인테리어 후기

결혼하면서 한샘에서 구입했던 가죽쇼파가 벌써 너덜너덜해졌습니다. 4년밖에 되지않았는데, 이정도로 심각하게 훼손되었네요. 댕댕이를 키우는것도 아닌데 말이죠. 가장 큰 구멍은 �

saysensibility.tistory.com

 

코시나 원터치 폴딩선반 구매후기, Before & After 비교

요즘 아파트는 김치냉장고가 들어가는 공간이 별도로 있는데요. 저희집은 김치냉장고를 사지않아 잡다한 물건을 쌓아두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물건을 계속 쌓아두니 지저분한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