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손목시계 사진을 찍는 스캔데이 뜻과 유래

반응형

시계 관련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매주 금요일이 되면 스캔데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스캔데이라는 제목으로 자신이 차고있는 손목시계 사진을 올리는데요. 디시인사이드 시계갤러리나 뽐뿌 시계포럼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뽐뿌 시계포럼의 스캔데이 게시글

 


오늘은 시계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할 용어, 스캔데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캔데이의 뜻과 유래"

 

스캔데이는 타임존(Timezone)이라고 하는 해외사이트에서 금요일마다 자신이 착용중인 시계의 사진을 웹사이트에 올리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지금처럼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가 보편화되지 않았기때문에,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거나 필름카메라를 인화한 사진을 스캐너로 이용해 사진파일을 업로드해야만 했는데요. 그래서 손목시계 사진을 스캔해서 올리는 날이라 '스캔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스캔데이도 아니지만 현재 제가 차고있는 어메이즈핏 GTR 사진 한장 남기고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스마트워치는 워치페이스 디자인을 쉽게 바꿀 수 있어 다양한 브랜드 시계를 착용하는 기분이 들어 좋습니다.

 

 

[관련 추천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로렉스, 태그호이어, IWC 변경 방법 (어메이즈페이스)

롤렉스나 태그호이어, IWC, 위블로 등 명품시계 디자인으로 스마트워치를 바꾸고 싶나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에서는 가능합니다. 예전에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변경방법을 �

saysensibility.tistory.com

 

조세호 시계 - 로렉스 서브마리너 콤비 청판 (116613LB)

요즘 대세 전.양배추 현.조세호가 패셔니스타로 잘알려져있는데요. 키가 그리 크지도 않고 날씬한 몸매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옷을 입은 스타일을 보면 정말 잘입는 것 같습니다. 금수저 집안이�

saysensibility.tistory.com

 

손흥민시계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 컬렉션 품번별 디자인 모아보기

손흥민 시계로 잘 알려진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 호이어01. 태그호이어의 까레라 시리즈는 태그호이어의 창립자인 잭 호이어가 1963년 전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레이싱 대회로 알려져 있던 '��

saysensibility.tistory.com

 

시계 구입 전 읽어보면 좋은글 #1편 [시계입문기]

이 글은 디시인사이드 시계갤러리의 까망별님께서 작성하신 글로, 시계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원문제목 : - 시계의 세계에 첫 발을 들인 뉴비들��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