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수돗물 유충 방지,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로 교체했어요

반응형

얼마 전 인천 수돗물 유충 사태로 전국이 떠들썩했었는데요. 제가 사는 지역인 김해에서도 삼계정수장 수도에서 물벌레 유충이 나와 난리가 났었습니다. 다소 불안하긴 하지만 정수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시는 물은 그나마 안심이 되는데, 싱크대 수전이나 샤워기는 따로 필터가 없어 불안하죠.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필터가 달린 샤워기로 교체를 했습니다. 바로 바디럽 BODYLUV 퓨어썸 샤워기입니다.

 

"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교체 후기 "

이 포스팅은 내돈내고 내가 직접산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에 거주시 수도배관이 노후화됨에 따라 녹물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는 녹물을 비롯해 기타 이물질들을 필터로 걸러주는 제품입니다.

 

 

사진 클릭시 확대됩니다.

샤워기 헤드 부분에는 작은 알갱이들이 들어있는데, 바로 항균볼입니다. 이 향균볼은 향균 및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물속에 들어있는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에 살균작용도 합니다.

 

 

샤워기 손잡이 부분에는 필터가 들어있으며, 일정기간 사용 후 교체를 해주는 방식입니다. 필터 오염이 심해질 경우 검은색으로 변하게 되며, 교체주기는 일반적으로 2~3개월 정도라고 하네요.

 

 

 

샤워기는 이런 식으로 분해가 되며, 간편히 필터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물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는 디자인으로 되어있으며, 구멍이 상당히 촘촘해 샤워기에서 유충이 나올 일은 전혀 없을 듯합니다.

 

 

그럼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로 교체해볼까요?

 

샤워기 헤드 교체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샤워기 헤드 아랫부분을 잡고 돌리기만 하면 쉽게 분해됩니다.

 

 

물을 틀어보니 의외로 수압도 세네요. 구멍이 작아서 살짝 걱정했는데, 수압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아래 동영상으로도 확인해보시죠!

 

 

수돗물 유충 방지,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 교체후기

보통 샤워기 헤드는 부서지지 않는 한 교체할 일이 거의 없는데요. 이 제품은 투명해서 샤워기 헤드 내부 상태와 필터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청결하게 유지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3개월마다 필터를 교체해줘야 해서 교체비용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어린아이를 키우는 입장이다 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네요.

 

 

 

[관련 추천글]

 

#화장실 세면대 폼업(원터치 팝업) 셀프교체방법 DIY 후기

 

화장실 세면대 폼업(원터치 팝업) 셀프교체방법 DIY 후기

안방 화장실 세면대 폼업이 고장나서 셀프교체를 해봤습니다. 무려 3일이나 걸렸는데요. 왜 3일이나 걸렸는지, 그 이유와 필요한 준비물, 그리고 폼업 셀프교체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

saysensibility.tistory.com

#싱크대 수전 호스 셀프교체 방법, 방법만 알면 간단!

 

싱크대 수전 호스 셀프교체 방법, 방법만 알면 간단!

얼마전 설거지 도중 싱크대 하부에서 물이 새는걸 발견했습니다. 싱크대 하부장은 나무로 되어있기때문에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합판이 일어나고,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

saysensibility.tistory.com

#화장실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세면대 하부 커버 분리로 초간단 해결

 

화장실 막힌 세면대 뚫는 방법, 세면대 하부 커버 분리로 초간단 해결

얼마전부터 화장실 세면대가 막혀 물이 잘내려가지 않습니다. 물이 내려가긴하는데, 물이 빠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하고, 가끔씩 더러운 물이 역류해 세면대 위로 올라오기도 하더라고요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