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아파트 청약 당첨 후 농협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 해지 및 재가입 방법

반응형

얼마전 제가 사는 지역의 아파트 분양에 청약을 넣었는데, 운이 좋게도 당첨이 되었습니다. 지금 살고있는 아파트는 5년전 미분양된 아파트를 구입한거라, 이번에 처음 청약을 넣었는데 바로 당첨되었네요.

 

아파트 청약에 당첨이 되었다면, 기존에 보유중인 주택청약저축통장은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청약에 당첨이 되지않았다면 기존 청약통장을 이용해 다른 곳에 또 청약을 넣어볼 수 있지만, 한번 당첨된 청약통장은 재사용이 불가능하므로 해지를 하고 새로운 청약통장으로 재가입해야만 하는데요. 그래야 다른 아파트 분양시 청약을 또 넣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므로 가급적 빠른 시간내에 재가입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청약 당첨된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들러서 계약을 완료하고, 돌아오는길에 기존 청약통장 해지 및 재가입을 위해 농협에 방문했습니다.

 

 

청약통장 관련된 업무는 일반 농협이 아닌 농협중앙회에서만 진행하므로, 아무 농협이나 방문하면 안됩니다. 농협 간판을 봤을때 'NH농협 XX지점'이라고 되어있다면 일반 농협이고, 'NH농협은행 XX지점'이라고 되어있어야 농협중앙회입니다. 저는 이걸 몰라서 오늘 농협을 세군데나 방문했네요. 농협 구분방법을 꼭 알아두고 방문해야 헛걸음하지 않겠죠?

 

 

10년전 청약통장 개설후 2~3년 정도만 납입하고, 그 이후로 계속 방치해뒀었는데, 이자가 제법 나왔습니다. 역시 청약통장이 금리가 상당히 좋은편이네요.

 

 

기존 청약통장을 해지하고 새로운 청약통장 재가입 완료! 

 

저는 이미 아파트 보유중이라 무주택자도 아니고, 자녀도 한명이기때문에 아파트 청약 넣을때, 가점제 당첨은 꿈도 못꾸겠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청약 넣을때도 추첨제를 노렸는데, 운좋게도 당첨이 되었네요. 지역별로 청약통장 예치금과 납입횟수에 차이가 나므로, 잘 확인하셔서 1순위 조건만 맞춰놓고 추첨제를 노려 청약에 도전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아파트 청약당첨 후 계약전 사전 제출해야하는 서류 종류

 

아파트 청약당첨 후 계약전 사전 제출해야하는 서류 종류

신규분양되는 아파트에 청약을 넣어 당첨되었다면, 계약일 이전에 몇몇 서류를 사전제출해야합니다. 아파트를 분양할때에는 다양한 방식으로 청약이 가능한데요. 기관추천, 다자��

saysensibility.tistory.com

 

#아파트 청약당첨 서류 '출입국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아파트 청약당첨 서류 '출입국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아파트 청약을 넣었는데 당첨이 되었다면, 계약하기 전에 몇가지 서류를 제출해야하는데요. 청약 넣을 당시 고의 또는 실수로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하지않고 당첨이 되었다면, 부적격으로 당첨

saysensibility.tistory.com

 

#신축아파트 분양후 입주까지 필요한 비용, 선수관리비와 등기비용

 

신축아파트 분양후 입주까지 필요한 비용, 선수관리비와 등기비용

신축아파트를 분양받으려고 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발생할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도금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발코니 확장비는 언제 지불해야하며, 취득세는 얼마나 나오는지 ��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