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파인드라이브 AI2 실행속도와 GPS 반응속도 리뷰 영상

반응형

스트리밍 스틱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4번째 포스팅입니다. AI2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의 개봉기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신개념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AI2 셋팅방법)

 

신개념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후기 (AI2 셋팅방법)

파인드라이브에서 새로운 개념의 내비게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라 불리는 제품인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내비게이션이 아니라, 순정 내비게이션을 그대로 �

saysensibility.tistory.com

 

파인드라이브 AI2는 퀵부팅을 지원하고 Turbo GPS 9.0이 탑재된 스마트한 네비게이션이라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AI2 실행속도와 GPS 잡는 속도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한 테스트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보시죠! 자막은 없습니다.

 

 

 

영상내용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키를 이용해 자동차 문을 열면, 시동을 켜지않아도 AI2의 LED등이 반응하기 시작합니다.그리고 차량에 시동을 걸면 바로 네비게이션 부팅이 시작되는데요. 영상의 소리를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순정 네비게이션과 아틀란 지도가 동시에 실행됩니다. (화면은 순정네비게이션이 비춰지지만, 소리는 파인드라이브 실행소리가 나옵니다.) 파인드라이브 아틀란맵이 실행되자마자 GPS가 수신되었다는 알림음도 나오는데요. 그만큼 GPS 수신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참고로 AI2는 차량의 GPS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는데요. 터보 GPS 9.0이란 차량의 GPS 정보와 센서 정보를 융합한 위치정보와 속도 정보를 아틀란 지도와 티맵에 최적화한 기술을 말합니다. 이로인해 보다 정확한 길안내를 해주는 것이죠.

 

 

첫번째 영상은 네비게이션에 손을 대지않아도 파인드라이브 아틀란맵이 자동부팅된다는 것을 보여주기위한 영상이었고, 실제 차량에 탑승해서 아틀란 맵을 실행하는 과정도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시간을 계산해보니 시동을 켜고 아틀란맵에 진입하기까지 정확히 53초가 소요됩니다. 이는 차량별 연식별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제 차량은 올뉴쏘렌토 2017년식이므로 참고하세요.

 

 

파인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실행은 되지만 화면으로 띄우기위해서는 위 화면에 보이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실행해줘야한다는것이 조금 불편합니다. 이것까지 자동으로 실행된다면 정말 좋겠네요.


※ 이 포스팅은 파인드라이브로 부터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객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관련 포스팅]

 

#파인드라이브 AI2 멀티미디어(유튜브, 멜론) 사용후기와 반응속도 영상

 

파인드라이브 AI2 멀티미디어(유튜브, 멜론) 사용후기와 반응속도 영상

요즘 핫한 네비게이션이 있습니다. 바로 파인드라이브 AI2인데요.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떤 제품인지 잠깐 소개드려볼까요? 위 화면은 DMB 화면이 아닙니다. 바로 유튜브라는 점! 신기하죠? 유��

saysensibility.tistory.com

#파인드라이브 AI2로 이용하는 화려한 UI의 아틀란5 지도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AI2로 이용하는 화려한 UI의 아틀란5 지도 네비게이션

요즘 핫한 스트리밍 스틱 '파인드라이브 AI2' 사용기, 세번째 포스팅입니다. 파인드라이브 AI2 네비게이션이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다면, 예전 포스팅부터 순차적으로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