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순위 (공사실적, 소비자 선호도 순위)

반응형

각종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2030 세대들의 아파트 매매에 관한 관심도가 늘어나면서, 아파트 브랜드 순위에 대한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파트 브랜드별 수주실적(공사실적)과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순위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 아파트 브랜드 공사실적 순위

 

아파트 공사실적 순위는 GS건설의 자이가 1위를 차지했으며,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포스코 건설의 더샵, 롯데건설의 롯데캐슬과 대림산업의 이편한세상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인기있는 브랜드가 공사실적도 당연히 높은 편이기도 한데요. 실제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소비자 선호도 순위는 부동산114와 한국기업 평판 연구소 자료를 가져왔습니다.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 [부동산114]

2019년말 부동산114와 한국리서치가 공동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입니다. 위 결과자료는 브랜드 상기도와 선호도, 보조인지도, 투자가치, 주거만족도, 건설사 상기도 등 6개 항목의 응답률에 각각의 가중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브랜드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고 합니다. 총 4천 7백여명이 조사에 참여했으며, 20대 이상의 남녀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했습니다.

 

부동산114의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GS건설의 자이가 역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힐스테이트, 래미안, 푸르지오, 더샵, 롯데캐슬, 이편한세상, 아이파크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2020년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 [한국기업 평판연구소]

한국기업 평판연구소는 국내 아파트 브랜드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순위를 선정했습니다.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분석하고,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를 포함해 최종 브랜드 순위를 나타낸 자료입니다.

 

 

위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아시겠지만, 1위부터 4위까지 경쟁이 아주 치열한 상태이며 9위부터는 다소 완만한 곡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세데이터는 아래 표로 확인해보시죠.

 

1위부터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GS건설의 자이,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포스코건설의 더샵, 삼성물산의 래미안, 대림산업의 e편한 세상. 

위 8개 건설사와 아파트 브랜드가 흔히 말하는 1군 아파트라 불리기도 하죠.

 

9위부터 살펴보면, 한라비발디, 호반베르디움, 서희스타힐스, SK뷰, 하늘채, 우미린, 스위첸, 코아루, 쌍용 더플래티넘, 포레나, 데시앙, 벽산블루밍, 센트레빌, 리슈빌, 동문굿모닝힐, 두산위브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파트는 입지도 중요하지만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 가격결정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니,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알아두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