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SM5 '차량정비가 필요합니다' 경고등 떴을때 셀프 해결방법

반응형

장인어른이 더 이상 타지 않는다고 주신 뉴SM5 라구나.

오랫동안 장롱면허를 갖고있던 와이프에게 차가 생긴 지 어느덧 반년이 되었습니다. 와이프는 초보다 보니 작은 것 하나에도 난리법석인데요. 주유할 때가 되어서 빨간불이 뜬 것 가지고, 전화 와서 동네 주유소까지 가다가 멈추면 어떡하냐고 묻질 않나. 여기 쿵, 저기 쿵, 차가 성한 곳이 없습니다.

 

항상 운전하기전에 목적지까지 경로를 머릿속으로 그려보고 출발하고, 운전 중 전화가 걸려와도 안 받습니다. 유튜브를 보면서 가상으로 도로주행이나 주차 연습을 하기도 하고요. 주차할 때도 우측 사이드미러에 옆 차량이 보이면 핸들을 한바퀴반 돌리고 이런 식으로 무슨 이상한 공식을 대입해 주차하는걸 보고 있으면 가끔 귀엽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아직 큰 사고가 난 적은 없기에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SM5 계기판에 뜬 "차량정비가 필요합니다"

심지어 계기판 전체에 빨간 경고등이 뜨니 얼마나 당황스러웠을까요? 제가 옆에 앉아있었으니 망정이지, 혼자 운전하고 있었다면 안 봐도 뻔합니다. 난리부르스였겠지요. 

 

위 경고등은 자동차에 문제가 생긴 게 아니라 차량 정비 시점이 다가와서 자동으로 뜨는 거기 때문에 너무 놀랄 필요는 없습니다. 굳이 카센터에 갈 필요 없이 혼자서도 셀프로 경고등 해제가 가능한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차량 시동을 끈 후 ACC모드로 진입해주세요! ACC모드가 뭔지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버튼시동 스마트키 자동차의 ACC ON 모드 작동시키는 방법

 

버튼시동 스마트키 자동차의 ACC ON 모드 작동시키는 방법

ACC모드란 자동차의 시동을 걸지않고 차량 안에있는 네비게이션을 비롯한 전자기기만 사용가능한 상태를 말합니다. 가끔씩 엔진시동을 켜지않고 ACC ON 상태로 차량에 탑승해야할때가 있는데요.

saysensibility.tistory.com

 

 

ACC모드로 진입했다면 핸들 우측 편에 있는 와이퍼 레버를 확인해주세요.

 

 

사진의 화살표 부분입니다. 와이퍼 레버 옆부분에 보면, 위/아래 화살표가 보이죠? 한 번씩 눌러보면 계기판 화면이 다른 것으로 바뀌는데요. '차량 정비가 필요합니다' 화면이 떴을 때, 와이퍼 레버의 아래 화살표를 꾹 눌러주세요. 약 10초가량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10초 정도가 지나면 계기판 경고등은 자동으로 해제가 되는데요. 이때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차량 정비 시점을 10,000km/ 12개월로 설정해두는 걸 추천합니다. 6개월로 해두면 너무 자주 뜨니까요.

 

 

 

 

이 방법은 SM5 차량 연식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가 있는데요. 2011 임프레션의 경우에는 꼭 ACC 모드에서만 되던데, 시동을 켠 상태에서도 가능하다는 차량도 있더라고요. 와이퍼 레버 측면의 아래 화살표가 아닌 위쪽 화살표도 된다는 분도 있으니, 이것저것 다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관련 추천글]

 

#자동차보험 부부한정, 가족한정, 1인지정 차이점과 유리한 선택은?

 

자동차보험 부부한정, 가족한정, 1인지정 차이점과 유리한 선택은?

제 명의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데, 와이프가 차량이 필요해서 중고차 한대를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와이프는 10년 전 운전면허를 따놓은 이후 실제 운전은 하지 않은 일명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자동차를 구입하고 5년정도가 되면 차량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시기가 옵니다. 저도 올뉴쏘렌토 구입후 거의 5년정도되었는데, 스마트키 배터리가 거의 방전이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스마트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 명의이전 비용과 필요서류 한방정리 (중고차 명의변경)

 

자동차 명의이전 비용과 필요서류 한방정리 (중고차 명의변경)

와이프가 자동차를 갖고 싶어하던 도중 장인어른이 더이상 차를 타지않는다고 하셔서 공짜로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중고자동차 거래시 보통 중고자동차 매매단지를 통해 구입하기때문에 차량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