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낡은 사이드미러커버 셀프교체 후기, 3분이면 충분해요!

반응형

장인어른이 더이상 타지않는다고 주신 뉴SM5 2011년식 라구나 차량. 초보운전인 와이프가 몰고다니고 있는데요.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여기저기 낡은 곳이 눈에 밟힙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상태가 안좋은 곳이 바로 이곳.

 

 

사이드미러입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은 이곳. 플라스틱이다보니 도색이 벗겨져 몰골이 상태가 아니네요.

아래는 와이프와의 대화입니다.

 

 

 

이렇게해서 와이프차량의 낡은 사이드미러 커버를 교체해주기로 했습니다. 사이드미러 어셈블리 전체를 바꿀 필요없이 커버만 바꿔주면되는거라 작업도 간단하기때문에 카센터 갈 필요없이 셀프로도 충분합니다.

 

 

 

 

새 부품은 인터넷으로 주문했습니다. 본인차량에 맞는 부품이 어떤건지 잘 모르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르노삼성자동차 내차에 맞는 부품 확인방법 (SM3, SM5, SM6, QM6)

 

르노삼성자동차 내차에 맞는 부품 확인방법 (SM3, SM5, SM6, QM6)

같은 SM5 차량이라 하더라도 매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조금씩 디자인이 달라집니다. 또 몇 년에 한 번씩은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본인 차량의 모델명만 가지고 인터넷

saysensibility.tistory.com

 

 

 

 

준비물은 드라이버 이런것 필요없이 플라스틱 헤라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SM5 사이드미러 커버 내측 모습

 

사이드미러 커버를 탈거하기전에 내부 모습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부터 해주세요. 체결되는 부위가 아래쪽에서 위를 향해 보고 있습니다. 즉 다시말하면 기존 커버를 분해할때는 위에서 아래로 빼줘야하고, 새 부품을 꽂을때는 아래에서 위로 밀어줘야한다는 거겠죠?

 

 

 

커버 교체를 하기위해 사이드미러가 폴딩된 상태에서 플라스틱 헤라를 이용해 틈을 벌려주세요. 모서리부분부터 공략해 테두리부분을 조금씩 벌려줍니다. 그리고 위에서 설명한대로, 위→아래 방향으로 밀어주면 쉽게(?) 탈거됩니다. 어차피 기존에 장착되어있던 커버는 버릴거라 핀이 부러져도 상관없으니 과감하게 뜯어내셔도 됩니다. 내차가 아니다 생각하면 쉽습니다.

 

 

 

사이드미러 커버가 탈착된 모습

 

기존의 낡은 사이드미러 커버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내부에 먼지가 가득하네요. 물티슈로 한번 닦아주세요. 이럴때 아니면 언제한번 닦아보겠어요? 

 

 

 

그리고 새 커버를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살짝 밀어주면 쉽게 장착이 됩니다.

 

 

 

반대편도 동일한 방식으로 해주면 되는데요. 위 사진처럼 살짝 맞춰놓은 뒤, 위로 올려서 밀어넣는다는 느낌으로 하면됩니다. 

 

 

 

사이드미러가 새 옷을 입었네요. 연식에 비해 훨씬 젋어보이죠? 저렴한 가격대비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사이드미러 커버가 낡았다거나 부서졌다면 꼭 셀프로 교체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건전지) 셀프 교체방법, 1분만에 OK

자동차를 구입하고 5년정도가 되면 차량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시기가 옵니다. 저도 올뉴쏘렌토 구입후 거의 5년정도되었는데, 스마트키 배터리가 거의 방전이 되었네요. 그래서 이번에 스마트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 와이퍼 리필고무 교체방법, 고무만 저렴하게 셀프교체하세요!

 

자동차 와이퍼 리필고무 교체방법, 고무만 저렴하게 셀프교체하세요!

얼마전부터 와이퍼를 닦으면 깨끗하게 닦이지않고 워셔액이 줄처럼 그어집니다. 와이퍼를 교체해줘야할 시기가 온거죠. 대형마트에 가니 운전석+조수석 셋트로 구매하면 3만원이 넘습니다. 인

saysensibility.tistory.com

 

#자동차보험 부부한정, 가족한정, 1인지정 차이점과 유리한 선택은?

 

자동차보험 부부한정, 가족한정, 1인지정 차이점과 유리한 선택은?

제 명의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데, 와이프가 차량이 필요해서 중고차 한대를 더 구입하려고 합니다. 와이프는 10년 전 운전면허를 따놓은 이후 실제 운전은 하지 않은 일명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