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애드센스 앵커광고 하단으로 바꾸기 or 앵커광고 없애는 방법

반응형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를 설정해두면 앵커 광고가 등장합니다. 예전에는 모바일 환경에서만 앵커 광고가 나왔는데, 요즘은 PC환경에서도 앵커광고가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앵커광고가 어떤 것인지 모르겠다면, 아래 사진을 확인해보시죠.

 

 

왼쪽 사진은 앵커광고가 상단에 등장한 모습이고, 오른쪽 사진이 하단 앵커광고 사진입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적용 시 앵커광고는 상단 또는 하단에 랜덤으로 뜨게 되는데요. 매우 높은 확률로 상단에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상단부분에 블로그명이 고정되어있고, 좌측 메뉴 버튼을 누르면 카테고리가 등장하는데요. 앵커 광고가 상단에 뜨면서 블로그명이 노출되지 않고, 다른 카테고리 목록 역시 마찬가지로 가려져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해결방법은 두가지입니다. 앵커 광고를 하단으로 위치를 바꾸거나, 자동 광고에서 앵커 광고만 없애는 것이죠. 우선 앵커광고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1. 애드센스 앵커광고 하단으로 옮기는 방법

 

 

티스토리 관리자모드에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자동 광고가 설정되어있다면 최상단의 <head>와 </head> 사이에 위와 같은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있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은 본인의 애드센스번호입니다. 앵커광고를 하단으로 보내기 위해 해당 부분을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google_ad_client: "ca-pub-본인 애드센스번호",
enable_page_level_ads: true, 
overlays: { bottom: true }
}); 
</script>

 

overlays: { bottom: true } 이 부분을 삽입해 앵커코드를 하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 코드는 아래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앵커광고 하단 변경 html코드.txt
0.00MB

 

본인 애드센스번호 부분에 꼭 본인의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세요.

HTML에서 위 코드를 적용하더라도 바로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적용되는데 약 1시간가량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앵커광고만 없애는 방법

이번에는 앵커광고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한 뒤 좌측 메뉴바에서 광고-개요를 눌러줍니다. 앵커광고를 해제하고 싶은 블로그 주소 우측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자동광고가 세팅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자동광고가 설정되어있지 않다면 앵커광고도 나오지 않습니다. 앵커광고를 없애기 위해 광고 형식을 클릭해주세요.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세팅하면 인페이지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광고, 모바일 전면광고가 적용되는데요. 이 중에서 앵커광고만 해제해주면 됩니다. 전면광고도 없애고 싶다면, 동일한 방식으로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해주면, 약 1시간 후부터는 본인 블로그에 앵커광고가 사라질 거예요. 참고로 앵커광고는 상단에서 노출될 때 가장 수익률이 좋다고 합니다. 수익을 우선시한다면 앵커광고 설정을 그대로 두시는 게 좋고,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다면 앵커광고를 하단으로 옮기거나 앵커광고를 안 뜨게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관련 추천글]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측정방법, 로딩속도가 중요한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 속도 측정방법, 로딩속도가 중요한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의 로딩속도가 애드센스 수익에 미치는 영향 적고보니 뭔가 대학교 레포트 제목 같네요. 본론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질문 하나를 던져보겠습니다. 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

saysensibility.tistory.com

 

#구글 최적화 도구 스니펫 티스토리 추가 방법

 

구글 최적화 도구 스니펫 티스토리 추가 방법

다른 블로그에 2차도메인을 설정한 뒤 구글 애널리틱스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줬습니다. 며칠이 지나자 구글에서 다음과 같은 제목의 메일이 날아왔는데요. "준비가 거의 완료

saysensibility.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 기준? 이렇게해도 받을 수 있어요!

 

애드센스 승인 기준? 이렇게해도 받을 수 있어요!

애드센스 관련 각종 웹사이트에서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구글에서 애드센스 검토가 늦어지고있다는 말이 많았죠? 애드고시라 불릴만큼 승인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애드센스. 게다가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