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코스펫 매직3 스마트워치 리뷰, 가성비와 실용성까지 최고!

반응형

오랜만에 남기는 스마트워치 리뷰입니다. KOSPET Magic3라는 제품인데요. 코스펫은 우리나라에서도 꽤 인기 있는 스마트워치 브랜드입니다. 코스펫 프라임이라는 제품에 혈당체크 기능이 있어 당뇨병 환우들이 많이 이용하면서 입소문을 타게 된 브랜드인데요. 오늘은 코스펫에서 출시된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 코스펫 매직3 사용후기를 소개하려 합니다. 먼저 개봉기부터 보실까요?

 


코스펫 매직3 스마트워치 리뷰

 

 

Watch you want KOSPET
당신이 원하는 시계, 코스펫

 

 

 

구성품은 다른 스마트워치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스마트워치와 USB 충전 케이블, 보증서와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제가 선택한 색상은 블루입니다. 다른 색상에 비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느낌. 어떤 패션에도 잘 어울릴듯한 색상에 매료되어 골랐습니다.

 

 

 

코스펫 매직3는 워치 케이스가 메탈 재질로 되어있어 고급스럽습니다. 일부 저가형 제품들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싼티가 많이나는데요. 매직3는 고급스럽고 무게감도 적당해 만족스럽습니다. 스마트워치 우측에는 버튼이 하나 있는데, 파워 ON/OFF와 되돌아가기(Back) 키로 사용됩니다. 

 

 

 

워치 후면에는 심박수 측정 센서가 있으며, 충전 단자도 있습니다. 위 사진이 충전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인데, 마그네틱 방식이라 살짝 갖다 대기만 해도 찰싹 달라붙습니다. 제법 견고해 차량에서 충전할 때 이동 중에도 끄떡없을 듯합니다.

 

 

 

스트랩은 쉽게 탈착이 가능하며, 많이 사용되는 22mm 밴드라 호환성이 아주 뛰어납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스트랩과 호환되므로 원하는 스타일을 별도로 구입해 쉽게 교체할 수 있겠죠?

 

 

 

코스펫 매직3 전원이 켜진 상태입니다. 기본 워치 페이스가 제법 예쁘죠? 시간, 날짜, 요일, 날씨, 심박수, 만보계, 칼로리 소모량 등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서 유용한 기능들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화면을 왼쪽으로 넘기면 다양한 기능들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있고, 아이콘을 선택하면 해당 기능 메뉴로 이동하는데요. 이마저도 고급스럽습니다. 실제로 보면 스무스한 움직임이 고가 스마트워치를 방불케 합니다.

오른쪽으로 화면을 넘기면 심박수 측정이나 만보계, 스포츠 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를 내리면 스마트폰처럼 밝기 조절이나 설정, 블루투스 ON/OFF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하단부에서는 최근 메시지, 카톡, 어플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완료된 모습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니 기존에 물음표로 표기되던 날씨 정보까지 제대로 확인이 되네요.


간략히 사양 정보를 소개해드리면, 코스펫 매직3는 풀터치 스크린을 지원하는 1.71인치의 블루투스 5.0 스마트워치입니다. IP68 방수 등급이라 샤워할 때도 벗을 필요가 없고요. 20여 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하며, 220mAh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완충 시 일반적인 사용기준 7일, 대기시간 기준 35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매일 배터리 충전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질 듯합니다.

 

 


CPU: nRF52840
RAM: 64KB
ROM: 128M
배터리: 220mAh
방수등급: IP68
디스플레이 사이즈: 1.71인치
스크린 타입: TFT
해상도: 280*320
기능: 심박수, 혈압,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 수면 모니터링, 스포츠모드 20여 가지 등

 

 

 


코스펫 매직3 스마트폰 연동 및 설정하기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핏(Da Fit)이라는 어플을 이용해 연동할 수 있으며,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두 지원합니다. 다핏 어플은 한국어를 기본 지원하기 때문에 각종 측정 데이터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설정 방법도 쉽습니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켠 뒤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쉽게 연동이 됩니다.

 

우선 워치 페이스부터 바꿔볼까요? 코스펫 매직3 블루투스 연동 후 워치페이스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기본 워치페이스 5개가 보이며, 다이얼5는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배경 색상이나 시간 색상을 직접 바꿀 수 있죠. '다른 시계 화면 보기'를 클릭하면 좀 더 많은 워치 페이스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살펴보니 현재 100개 정도 되는 것 같군요. 계속해서 업데이트해주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원하는 워치페이스를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가 동시에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워치페이스가 변경된 모습. 

이처럼 워치페이스는 쉽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날그날 패션에 맞는 디자인으로 고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계속해서 코스펫 매직3 설정을 살펴볼까요? 알림 설정에서 전화, 메시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라인 등 다양한 메신저 어플들을 스마트워치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오래앉음 경고나 24시간 심박수, 음악제어 등 다양한 설정도 할 수 있고요.

 

 

스마트폰으로 문자 메시지가 수신되면, 코스펫 매직3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특히 운전 중 아주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카톡 알림입니다. 작은 화면에 아주 긴 문장까지도 모두 표시되며 드래그를 해서 화면도 넘길 수 있습니다. 일부 해외직구로 스마트워치를 구입하는 경우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한글이 깨져서 알림이 오기도 하는데요. 코스펫 매직3는 기본적으로 한국어가 탑재되어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현재까지 약 2주가량 사용 중인데 블루투스 끊어짐도 없고, 아주 만족하며 사용 중입니다. 3만원대라는 가격이 맞나 싶을 정도로 가성비와 실용성을 모두 잡은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위바잉닷컴에서 구입했는데, 할인쿠폰을 사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현재가격: $34.99

쿠폰코드: 9EC58RZD

할인가격: $31.99

https://shrsl.com/2zrz3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