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어메이즈핏 워치페이스 변경 어플 Amazfaces 오류 해결방법 (샤오미 GTR47, GTS)

반응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47은 워낙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아직도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저 역시 마찬가지로 2년 넘게 GTR47을 사용 중입니다. 배터리 한번 충전에 3주 이상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다양한 워치 페이스로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다른 스마트워치로 갈아타지 못하게 만들고 있네요. 그래서 결국 얼마 전에는 낡아버린 워치 스트랩을 새로 교체해주기도 했었죠.

 

 

 

GTR47 스마트워치 스트랩 교체후기, 알리익스프레스 직구 추천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봤지만, 가성비 하나로 현재 제 손목을 차지하고 있는 스마트워치는 바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47입니다. 벌써 2년째 착용 중인 제품인데요. 배터리 한번 충전시 3주

saysensibility.tistory.com

 

워치스트랩을 교체해주면서 워치 페이스도 산뜻한 걸로 바꾸려고 오랜만에 어메이즈 페이스(AmazFaces) 어플에 접속했더니 오류가 발생합니다.

 

 

 

구글 플레이 AmazFaces 리뷰에도 많은 분들이 안된다고 글을 남기고 있는데요. 스마트워치와 어플이 싱크가 끊겨있고, 연결이 안 되고 있습니다. 어메이즈핏 전용 어플인 ZEPP는 문제없이 연동되어있는데 Amazfaces만 연동이 안됩니다. 어플 2개다 삭제 후 재설치해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ZEPP 어플을 실행시킨 후 프로필 - 내기기 (Amazfit GTR)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검색가능 메뉴가 꺼져있을 거예요. 이것만 켜주면 됩니다. 검색 가능 기능을 켜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문구가 나오긴하지만 과감히 무시해줍니다.

 

 

 

그러고나서 다시 한번 더 AmazFaces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마음에 드는 워치 페이스를 선택한 뒤 Start discovery를 선택하면, 아까와는 달리 스마트워치가 SYNC 됩니다. 그리고 바로 워치 페이스 다운로드가 진행되네요.

 

ZEPP 어플이 업데이트되면서 자동 검색 기능을 OFF로 초기화한 게 문제시된 것 같네요.

 

 

 

이상 없이 스마트워치에 새로운 워치 페이스 (다이얼)가 다운로드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모습. 역시 스마트워치 페이스는 로렉스가 진리죠?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R이나 GTS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워치페이스 변경방법 및 AmazFaces 어플 사용방법을 모른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로렉스, 태그호이어, IWC 변경 방법 (어메이즈 페이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로렉스, 태그호이어, IWC 변경 방법 (어메이즈페이스)

롤렉스나 태그호이어, IWC, 위블로 등 명품시계 디자인으로 스마트워치를 바꾸고 싶나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에서는 가능합니다. 예전에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변경방법을 

saysensibility.tistory.com

 

샤오미 스마트워치 관련 다른 꿀팁들도 확인해보세요.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블루투스 연결 해제 해결방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블루투스 연결해제 해결방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을 사용하면서, 혹시 블루투스가 계속 끊어지진않나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블루투스로 연결을 완료했는데, 계속 블루투스가 연결이 해제되어 카톡이나 문자, 전화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