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여행 맛집 탐방기

김해 진영 실외 골프연습장 비앤비골프클럽 방문후기, B&B 골프닭장

반응형

저는 골프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골린이입니다. 레슨을 3달 끊었지만 김해가 코로나 4단계로 격상되면서, 실내 연습장에 방문하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두 달밖에 다니질 못했고, 가끔 감을 잃지 않으려고 지인과 스크린골프를 치긴 하는데, 전혀 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주말마다 실외 골프연습장에 다니면서 연습을 좀 하려고 알아봤는데요.

 

김해 진영에는 실외 연습장이 더갤러리골프와 거산 스포츠센터, 비앤비골프클럽 딱 세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지난 주말에 저희 집이랑 가장 가까운 비앤비골프클럽에 다녀왔습니다. 가기 전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후기가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남겨보려고 사진 몇 장을 찍어왔어요.

 

 

비앤비골프클럽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진영산복로 130-21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것처럼 시설이 깨끗하고, 주차장도 제법 넓습니다.

 

 

산복도로 위에 있어서 그런지 진영 전체가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뷰가 좋아요. 

 

 

로비에 들어서면 바로 프런트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결제를 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보통 닭장은 시간제로 요금을 내는 곳도 있고, 또 어떤 곳은 볼당 얼마, 즉 공 200개에 2만원 이런 식으로 요금을 책정하는 곳도 있는데요. 각각 장단점이 존재하죠. 시간제로 요금을 책정하는 곳은 시간 내 공이 무제한이기 때문에 어프로치와 같은 숏게임 연습하기가 좋고요. 공 개수로 요금을 책정하는 곳은 시간에 쫓기지 않고 편안하게 연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첫 방문이라 비앤비골프클럽 요금이 얼만지 물어봤는데, 상당히 저렴하더라고요. 주말에 방문했는데 1시간에 만원입니다. 평일, 주말, 오전, 오후 상관없이 1시간에 무조건 만원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90분엔 만3천원입니다. 엄청 저렴하죠?

 

 

타석은 2층부터 4층까지 있는데, 프런트에서 원하는 타석을 고르고 비용을 지불한 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돼요. 저는 어프로치도 연습할 겸 2층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흡연실은 각 층마다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2층 타석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사진에 잘 보이진 않는데, 15M와 30M, 50M, 100M, 150M가 있고, 맨 끝에 200M라고 적혀있어요.

 

일요일 11시 넘어서 갔더니 사람들이 많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눈치 보지 않고 맘 편히 쳤습니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시간이 흐르기 시작하는데, 프런트에 첫 방문이라고 말해서 그런지 60분이 아닌 70분을 넣어주셨더군요. 처음이라서 그런 건지, 아님 손님이 없을 때 서비스를 더 주시는 건진 모르겠지만 기분이 좋네요.

 

 

2층은 어프로치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긴 한데, 살짝 경사가 져있어서 생각보다 공이 안 날아가는 기분이 듭니다. 실력이 형편없는 것도 있지만 오르막이라서 더 그런 것 같아요. 다음 방문할 때는 꼭 4층으로 가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혼자 갔더니 스윙하는 거 사진 찍어줄 사람이 없었네요. 와이프도 골프에 입문하면 좋겠는데.. 우선 제가 어느 정도 실력이 돼서 가르쳐줄 정도가 되면, 그때 입문시켜야겠네요.

 

 

골프 연습을 끝내고 나오면서 살펴보니, 락커룸이랑 탈의실도 있고요.

 

 

휴게실에는 퍼팅 연습장도 있네요. 스크린 연습장은 홀이 없어서 퍼팅할 때 실감이 안 났는데, 여기서 연습해보니 더 재밌더군요. 

 

비앤비골프클럽은 영업한 지 몇 년 안돼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시설이 깨끗했고요. 골린이 입장에서 사람이 많지 않아 편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 한 시간에 만원 이 가격 실화?

 

스크린 연습장 갈바에야 탁 트인 실외 골프연습장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도 주말마다 다니려고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