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윈도우10 팀뷰어 한글깨짐, 쌍자음 현상 해결방법

반응형

윈도우10 PC에서 팀뷰어를 사용할 때 간헐적으로 쌍자음이 쳐지거나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처음에는 엑셀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건가 싶었는데, 알고 보니 크롬은 물론 심지어는 메모장에서도 그런 한글깨짐 현상이 발생하더라고요. 그래서 원격 접속한 컴퓨터 키보드에 시프트(Shift) 키가 눌려져 있나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그렇진 않더라고요. 

 

왜 계속 쌍자음이 되지?

 

 

신기한건 자음만 그렇게 되고 모음은 그런 현상이 안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매번 접속할 때마다 한글이 깨지는 게 아니라 가끔씩 간헐적으로 쌍자음이 생기는 게 의아하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해결방법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바로 키보드의 캡스락(Caps Lock) 버튼 문제였습니다.

원격 접속을 시도하는 컴퓨터를 A, 원격 조종되는 컴퓨터를 B라고 하면. A 컴퓨터의 캡스락을 끄면 금방 해결됩니다. 원래 캡스락은 영어 대문자, 소문자 바꾸는 기능인데, 팀뷰어에서는 시프트키 같은 역할을 하는가 봅니다.

 

팀뷰어 연결시 한글 깨짐 현상이 발생한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키보드 캡스락으로 간단히 해결하세요!

 

 

[관련 추천글]

 

 

해외직구 노트북 한글깨짐 해결방법 (글자가 깨져보여요?)

예전 포스팅에서 해외직구로 노트북을 구입했을때, 설치되어있는 영문판 윈도우를 한글판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굳이 한글판 윈도우로 재설치할 필요없이 한글언어팩만

saysensibility.tistory.com

 

 

엑셀(Excel) 영어가 자동으로 한글로 바뀔때 해결방법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한번씩 영어가 한글로 자동변환이 될때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인데요. 참 난감합니다. 현대ENG라는 업체 이름을 쓰고 싶은데, 다 적고 엔터를 치면 ENG부분이 자동으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