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일본 여행과 문화

일본어 おh (오h)의 뜻과 사용방법

반응형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서 일본인들이 おh라고 하는 걸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보통 H (엣치)는 일본어로 야한 것을 뜻하는 말이기때문에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습니다.

 

 

「おh」とは、「おはよう」を意味するネットスラングである。

おh란 일본어 아침인사인 오하요- (おはよう)를 의미하는 인터넷 용어, 신조어입니다.
예전에는 おはよう를 대신해 おっは~ (옷하~), おは (오하) 또는 おはざす (오하자스) 등이 유행하기도 했는데요. 최근에는 SNS나 인터넷 게시판을 중심으로 おh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때 일본어 입력시 영문 키보드가 아닌 일본어 키보드로 입력하다보니 h는 반각이 아닌 전각문자로 사용됩니다. 반각문자와 전각문자의 차이점은 아래 글자 크기를 확인해보면 쉽습니다.

반각문자: おh (틀린표현)
전각문자: おh (맞는표현)
뭐가맞고 뭐가 틀리다고 표현하기는 애매하지만, 굳이 따지자면 전각문자가 맞는 표현입니다.

 



※ 사용예시
おh…今日もよろしくね!
皆さん、おh…こんにちは!


굳이 우리나라말로 따지자면 '안ㄴ' 또는 '하2' 이런 느낌일까요?

 

[알고보면 재밌는 일본어 추천글]

 

 

美化語(びかご) - 일본어 앞에 '오(お)'가 붙는 이유

일본어를 배우다보면 お酒(오사케), お金(오카네)와 같이 한자어 앞에 '오'가 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마시러갈래?" 라고 말할경우 "酒飲みに行く?"가 아니라 "お酒飲みに行く?"라고 묻는 것처

saysensibility.tistory.com

 

 

일본어 "아리가또 고자이마스"와 "스미마셍"의 실제 뜻과 의미

'고맙습니다'라는 뜻의 일본어는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아리가또 고자이마스)입니다. 친한사이이거나 동갑끼리는 반말로 '고마워' ありがとう(아리가또)라고도 하는데요. 아리가또 고자이마스

saysensibility.tistory.com

 

 

일본어 KTKR 뜻과 유래, GJ, GKBR, GGRKS의 의미

일본 사이트 게시판이나 트위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KTKR.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셨나요? 오늘은 KTKR의 뜻과 유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KTKR은 きたこれ의 약자로 직역하자면 "왔다 이거!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