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일본 여행과 문화

일본어 KTKR 뜻과 유래, GJ, GKBR, GGRKS의 의미

반응형

일본 사이트 게시판이나 트위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KTKR.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셨나요?
오늘은 KTKR의 뜻과 유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KTKR은 きたこれ의 약자로 직역하자면 "왔다 이거!"라는 뜻이 됩니다. 즉 기다리고 있던 물건이 도착했거나, 기대하고 있던 일이 실현되었을 때의 기쁨을 나타내는 말로 인터넷 게시판이나 메일, SNS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待ちに待った。TUMENECO ktktr'이란 말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TUMENECO가 왔다'라는 뜻으로 이처럼 반가운 누군가가 왔을 때도 사용합니다.

 

 

 


KTKR은 コレがきたー! → キタコレ → KITAKORE → KTKR로 변화된 말입니다. 재미있죠?

 

일본에는 KTKR 외에도 영어로 줄여서 쓰는 말들도 많이 있는데요. 몇 가지 더 소개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GJ
グッジョブ (굿잡)
Good Job의 앞 글자를 따서 사용하는 말입니다.

 

 

 

GKBR
ガクブル (가쿠부루)
너무 무서워서 부들부들 떨린다는 뜻입니다.

 

 

GGRKS
ググれカス(구구레카스)
구구레카스는 구구레+카스의 합성어입니다. 구구레(ググれ)는 '구글 해라', '구글에서 검색해라'라는 뜻으로, 구글(Google)의 일본식 발음인 '구-구루(グーグル')'에서 유래한 신조어 '구구루(ググる)'의 명령형입니다. 그리고 카스(カス)'는 쓰레기, X신, 멍청이 등에 해당하는 일본어 욕인데요. 직접 검색도 안 해 보고 무작정 게시판에서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질문하기 전에 구글로 검색하세요"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실제 어감은 '구글에 검색해. 똥멍청아' 정도로 보면 되겠죠?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보다 재밌는 일본어 표현들도 알아보세요!

[관련 추천글]

 

 

일본어 디스루(disる, ディスる)의 뜻과 의미

일본 방송에서 쉽게볼 수 있는 신조어로 disる 또는 disられる가 있습니다. 영어와 히라가나가 합쳐진 이 말의 뜻이 뭘까요? ディスるとは、軽蔑し、罵り・けなすこと。 디스루(disる)란 우리나

saysensibility.tistory.com

 

 

일본어로 ㅋㅋ는? 웃을때 사용하는 줄임말과 많이 사용되는표현은? www (笑) ワラ

인터넷이나 카톡과 같은 메신저를 이용하면서 웃을때, 어떻게 표현하시나요? 보통 ㅋㅋㅋ 또는 ㅎㅎ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그럼 일본은 어떤 표현을 많이 사용할까요? 오늘은 일본어로 인터

saysensibility.tistory.com

 

 

이케멘? 요즘은 이쿠멘이 대세!

일본어로 이케멘(イケメン)은 잘생긴 남자를 뜻하는 속어입니다. '잘 나가는 남자'라는 뜻의 イケてるメン (이케테루멘)을 줄여서 '이케멘'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워낙 유명한 말이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