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POCO M5와 POCO M5s 사양비교 및 출시가, 사전예약 할인 소개

반응형

POCO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2종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POCO M5와 POCO M5s라 불리는 제품인데요. 두 제품의 스펙이 각각 어떤지 상세하게 소개해드리고, 출시 가격 및 사전예약 할인 구입 방법도 함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POCO M5부터 살펴볼까요?

 


POCO M5 사양정보

사진 클릭시 확대됩니다.

POCO M5는 보급형 모델로 출시된 제품으로 엔트리 등급에서 막강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10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출시되었지만 예쁜 디자인과 중급기 못지않은 사양으로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스마트폰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6나노 공정의 미디어텍 헬리오 G99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POCO M5는 최대 2.2GHz를 지원합니다. UFS 2.2에 LPDDR4X 램이 내장되었으며, RAM과 내장메모리 용량에 따라 3가지 옵션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RAM 4GB + ROM 64GB

RAM 4GB + ROM 128GB

RAM 6GB + ROM 128GB

 

RAM과 내장메모리에 따른 가격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가급적이면 6GB+128GB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POCO M5는 6.58인치의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2408X1080 해상도에 최대 90Hz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주사율이란 초당 보여주는 프레임수를 뜻하며, 이 수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영상을 부드럽고 매끄럽게 볼 수 있습니다. POCO M5는 90Hz를 지원하므로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할 때, 심지어는 인터넷 스크롤을 내릴 때도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POCO M5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18W 고속 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 속도 또한 매우 빠릅니다. 카메라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5천만화소의 UHD 메인카메라와 200만화소의 심도렌즈와 200만화소의 매크로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전면에는 500만화소의 셀피 카메라가 채용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POCO M5에는 시력보호 모드와 NFC, 블루투스 5.3을 지원하며, 3.5mm 오디오 잭이 있어 유선 이어폰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듀얼 유심과 마이크로 SD카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그린, 옐로 3종으로 출시되었으며, 후면 재질은 가죽 느낌의 텍스처를 적용해 보다 고급스럽고 그립감도 뛰어납니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현재 POCO M5 출시 기념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일명 ₩꽁돈대첩 할인으로 출시 가격보다 10달러 추가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버전이라 한국어 기본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유튜브 등 구글 관련 어플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POCO M5 출시기념 Aliexpress Promotion Page

 

s.zbanx.com

 

 


POCO M5s 사양정보

이번에는 POCO M5s입니다. POCO M5s는 중급기 정도의 성능을 지닌 제품으로 POCO M5의 업그레이드 모델입니다.

 

 

사진 클릭시 확대됩니다.

POCO M5와 이름이 비슷하다고 해서 사양만 조금 다르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디자인부터 큰 차이를 보여주는 완전 다른 제품입니다. CPU와 디스플레이, 카메라까지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되었는데요. 어떤 점이 다른지 지금부터 알아보시죠.

 

 

POCO M5s는 MediaTek 헬리오 G95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제품으로, POCO M5 대비 CPU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RAM과 내장 메모리는 POCO M5와 동일하며, 다음과 같이 나누어집니다.

 

RAM 4GB + ROM 64GB

RAM 4GB + ROM 128GB

RAM 6GB + ROM 128GB

 

 

디스플레이는 6.43인치에 해상도 2400X1080 409PPI를 지원하며, 풀HD 아몰레드 닷디스플레이를 채용했습니다.

POCO M5가 트리플 카메라인 반면 POCO M5s는 AI 쿼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6400만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와 매크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전면 카메라도 1300만화소의 셀피 카메라로 업그레이드되었고요.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동일하나 33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30분이면 64%까지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빠르죠?

 

IP53 방진방수 등급으로 생활방수와 먼지 유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신기한 기능이 다이내믹 RAM확장이라는 게 있는데요. 터치 한 번으로 RAM을 최대 8GB까지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흔히 말하는 PC에서 자주 쓰는 오버클럭을 말하는 것인지, 게임 터보 모드를 뜻하는 것인지 한번 사용해보고 리뷰를 남겨야 할 것 같습니다. 

 

 

그 외 부가기능으로 NFC와 블루투스 5.0 지원, 3.5mm 이어폰 잭, 듀얼 스피커 탑재, 듀얼 유심 사용 등 전반적인 기능들은 POCO M5와 유사합니다.

 

색상은 그레이와 화이트, 블루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각각 RAM과 내장메모리 용량에 따라 옵션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POCO M5s 사전예약할인 Aliexpress Promotion Page

 

s.zbanx.com

POCO M5와 마찬가지로 POCO M5s도 글로벌버전 사전예약 할인이 진행 중인데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위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