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갤럭시 S23 시리즈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방법 (S23 플러스, S23 울트라)

반응형

얼마 전 갤럭시 S23 울트라를 구입했는데, SKT 5GX 프라임플러스 요금제를 6개월간 유지하는 조건으로 구입했습니다. 99,000원 요금제라 가격이 다소 비싸긴 하지만 데이터가 무제한이기 때문에 태블릿이나 노트북으로 데이터 테더링을 마음껏 해줄 수 있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더군요. 커피숍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핫스팟을 켜두면, 다른 사람들이 제 스마트폰 데이터를 이용해 버리기 때문에 핫스팟 비밀번호는 꼭 설정해둬야만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S23 시리즈 핫스팟을 설정하는 방법과 비밀번호를 거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갤럭시 S23이나 S23 플러스, S23 울트라 모두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 핫스팟 비밀번호 설정방법

 

1. 스마트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설정에서 연결(Wi-Fi, 블루투스, SIM 관리자)을 선택 후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메뉴로 진입합니다.

 

 

우측 이미지를 보면 비밀번호가 설정안함으로 되어있습니다.

3. 모바일 핫스팟으로 이동해 주세요. 이때 모바일 핫스팟이 켜져 있든 꺼져있든 상관은 없습니다.

4. 모바일 핫스팟 메뉴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모바일 핫스팟 설정으로 들어오면 네트워크 이름이나 데이터 밴드 설정은 가능한데,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부분이 안 보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는데요. 이것만 알아두면 간단합니다.

 

5. 보안 공개를 눌러 보안 방식을 변경합니다.

WPA2-Personal이나 WPA2/WPA3-Personal, WPA3-Personal 세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WPA란 Wifi Protected Access의 약자로 와이파이 보안단계를 의미합니다. WPA2 보다 WPA3가 더욱 강력한 보안단계이지만 오래된 기기의 경우 WPA3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WPA2와 WPA3 모두 사용가능한 WPA2/WPA3-Personal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안 수준을 변경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되는데요. 여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모르는 사람이 데이터 테더링을 마음대로 할 수 없게 만들어 줍니다. 간단하면서도 복잡하죠? 이제 마음 편히 핫스팟을 켜세요!

 

 

[관련 추천글]

 

#태블릿 액정 셀프 교체 후기, 만원으로 수리완료

 

태블릿 액정 셀프 교체 후기, 만원으로 수리완료

다섯살된 아들래미가 애지중지하는 태블릿PC를 와이프가 발로 밟는 바람에 액정이 깨져버렸습니다. 이 태블릿은 태클라스트 P10HD라는 제품으로 10만원정도밖에 하지않는 보급형 태블릿인데요.

saysensibility.tistory.com

 

#스마트폰 배터리 셀프교체 방법, 갤럭시 A60 교체후기

 

스마트폰 배터리 셀프교체 방법, 갤럭시 A60 교체후기

갤럭시 A60을 1년 반넘게 사용하니 배터리 닳는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배터리를 완충해도 하루를 넘기기가 어려울 정도인데요. 그래서 이번에 스마트폰 배터리 셀프 교체에 도전해봤

saysensibility.tistory.com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방법, 안드로이드 어플 2가지 추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방법, 안드로이드 어플 2가지 추천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소진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집니다. 유튜브를 조금 보거나 모바일 게임을 잠깐 했는데도 배터리가 확 줄어드는 게 체감이 될 정도라면, 스마트폰 배터리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