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프로그램 없이 HEIC 파일 JPG로 변환하는 방법, HEIC 사진 뷰어 무료!

반응형

거래처 담당자에게 사진 파일을 하나 받았는데, 컴퓨터에서 확인이 안 됩니다.

 

파일 확장자명이 HEIC이고, 파일을 확인하려면 HEVC 비디오 확장명이 필요하다고 되어있는데요.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니,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무료 프로그램인 줄 알았더니 일단 유료로 구입을 해야 하고, 다른 사람들의 리뷰를 보니 설치도 제대로 안되고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런 당혹스러운 상황을 겪으신 분들에게 HEIC 파일을 JPG로 간단히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도 없어요.

 

 

먼저, HEIC 파일이란 무엇일까요?

HEIC 파일은 MPEG에서 개발한 이미지 포맷으로 높은 압축률을 보여주는 이미지 파일 형식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사진 포맷 방식을 고효율성으로 선택해두면, 촬영한 사진들이 HEIC 파일로 저장이 되는데요. 문제는 호환성이 높지 않다는 것. HEIC 파일을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사진 보정을 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기가 어렵다는 게 문제죠.

 

HEIC파일을 일반 컴퓨터에서도 확인하기 위해서는 JPG나 PNG와 같은 호환성이 높은 이미지 포맷으로 변환을 해줘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도 없고, 회원가입도 필요 없이, 무료로 변환하는 방법,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HEIC to JPG 변환 방법

https://convertio.co/kr/

Convertio라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HEIC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빨간색 네모 박스를 클릭해 HEIC 파일을 어떤 파일로 변환할 것인지 골라볼까요?

 

 

JPG나 PNG, JPEG, TIFF, GIF 등 다양한 파일 포맷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일단 저는 JPG로 변환을 해볼게요.

 

 

변환 버튼을 클릭해 HEIC에서 JPG로 변환을 시작합니다.

 

 

파일이 업로드되고 있네요. 5초도 안 걸립니다.

 

 

변환이 완료되었고 JPG로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기존 HEIC 파일 외에 JPG 파일이 하나 더 생성되었네요. 정말 간단하죠?

 

 

Convertio 사이트에서는 HEIC 이미지뿐만 아니라 오디오, 비디오, 문서,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파일 포맷을 원하는 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무료로요.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 없죠. 

 



[관련 추천글]

#JPG PDF 변환 프로그램 없이 간단히 바꾸는 방법

 

JPG PDF 변환 프로그램없이 간단히 바꾸는 방법

예전에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 JPG 그림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없이 사이트로 이동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바로 스몰PDF라

saysensibility.tistory.com

#PDF 파일을 파워포인트(PPT)로 변환하는 방법

 

PDF파일을 파워포인트(PPT)로 변환하는 방법 - 프로그램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히

지난 포스팅에서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과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카테고리의 [생활정보-꿀팁]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

saysensibility.tistory.com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 - 프로그램 필요 X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 방법 - 프로그램없이 사이트에서 간단히

지난 포스팅에서 PDF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아래 링크도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PDF용량 줄이는 방법 오늘은 이미 PDF로 변환한 파일을 원상복구시키는 방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