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블로그 수익모델

블로그 포스팅 예약발행 방법과 예약발행글 삭제, 수정하는 방법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로 포스팅을 할 때, 원하는 시간대에 포스팅을 발행하고 싶지만 시간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미리 포스팅을 작성해 두고, 예약발행을 걸어두면 원하는 시간대에 포스팅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예약발행하는 방법과 예약발행해 둔 글을 수정하는 방법, 그리고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예약발행 방법과 삭제, 수정 방법

 

포스팅을 예약발행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네이버 포스팅 예약발행방법

블로그에 포스팅할 내용을 모두 작성한 뒤, 우측 상단의 발행을 클릭하면 카테고리나 태그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태그 아랫부분에 즉시 발행할 것인지 예약발행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발행시간-현재를 선택하면 즉시 포스팅이 발행되고, 예약을 선택하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 가능합니다. 세팅 후 발행버튼을 누르면 예약발행이 완료됩니다.

 

 

네이버 예약발행 포스팅 삭제 또는 수정 방법

 

네이버 블로그는 예약발행을 한 뒤 수정해야할 부분이 갑자기 생각나서 다시 수정하고 싶은 경우, 예약발행해 둔 글이 어디 있는지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럴 때는 블로그에서 글쓰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포스팅 창이 뜨면 오른쪽 위 발행 옆부분에 '예약발행 1건'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예약발행한 글이 없다면 뜨지 않습니다.

 

 

예약발행 글 목록이 뜨면 마우스를 살짝 갖다대보세요.

 

 

오른쪽에 휴지통 아이콘이 뜨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예약발행한 포스팅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정만 하고 싶다면 포스팅 제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시 글쓰기 모드로 진입하면서 기존에 등록했던 포스팅이 나옵니다. 여기서 바로 수정하시면 되고요. 수정이 완료되면 다시 발행 버튼을 클릭해 발행해 주면 됩니다. 이때 예약발행 시간이나 날짜도 변경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포스팅 예약발행 및 수정, 삭제 방법 간단하죠? 아래 관련 추천글도 확인해 보세요!

 

 

[관련 추천글]

 

#블로그 이웃 늘리기 방법, 네이버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블로그 이웃 늘리기 방법, 네이버 블로그 일일방문자수 올리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일일방문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일단 정성스러운 포스팅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여야 합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아지면 검색 상단에 노출되고, 여러 포스팅들이 검색결

saysensibility.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이웃 숨기기 방법, 이웃목록 비공개하기

 

네이버 블로그 이웃 숨기기 방법, 이웃목록 비공개하기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웃들과의 소통입니다. 이웃이 많으면 블로그에 포스팅을 했을때 좋아요와 댓글이 많이 달리게 되고, 이러한 것들이 누

saysensibility.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초기화가 아닌 탈퇴후 재가입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초기화가 아닌 탈퇴후 재가입

티스토리 블로그를 메인으로 하고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1인당 최대 3개까지 아이디 생성이 가능한데요. 주로 사용하는 아이디는 메일, 카페 등을 이용하기 때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