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자동차 이야기

올뉴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구매후기 및 시승기 #2. 풀옵션과 내부 인테리어 차이점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서 쏘렌토 2017년식 럭셔리 사양과 풀옵션의 외관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었는데요. 오늘은 차량내부의 차이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3천만원 예산으로 쏘렌토를 구매하려니 기본트림인 깡통차밖에 살수가 없다. 그런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깡통차 사진은 별로없어서 풀옵션과 다른점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분들. 그런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물론 저도 차를 구매하기전에 그랬거든요.


그럼 풀옵션인 노블레스와 비교해서 깡통트림인 럭셔리의 내부디자인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제가 구매한 옵션은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등급에 스마트키와 순정네비를 추가한 것입니다. 이점 인지하시고 아래글 읽어주세요. 같은 럭셔리등급인데 내껀 왜 다르냐고 하시면 곤란합니다.


먼저 풀옵션차량 사진입니다.

풀옵션엔 가죽시트나 도어쪽을 브라운계열로 선택할수있습니다.


다음으로 럭셔리 옵션 내부사진입니다.

그냥 블랙인조가죽시트입니다. 사진이 주황색으로 보이는건 실내등때문이고요.
얼른 LED등으로 교체해야겠네요.

다음으로 계기판 부분의 차이점입니다.

풀옵션은 속도계가 가운데에 있고요. 네비와 연동되어 길안내도 되네요. 그리고 색상도 주황색입니다.

럭셔리 등급은 속도계가 우측에있네요.
자세히 살펴볼까요?

계기판 트림컴퓨터를보면 흰색으로 깔끔하게되어 있는데요. 핸들에 붙어있는 메뉴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볼수있습니다. 기본화면이 연비부분이구요. 메뉴버튼을 누르면, 방향, USB음악, 타이어공기압, 사용자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네비매립을 하면 차량방향부분이 풀옵션처럼 네비게이션으로 바뀝니다. 색상은 주황색이 아닌 흰색이지만 전방 몇미터앞에서 좌회전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순정네비라서 되는것인지 사제네비도 되는진 잘모르겠네요.


다음으로 네비부분, 이건저도 옵션에넣은거라 풀옵션이랑 동일합니다. 순정에대한 좋지않은 인식이 있었는데 아직까진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과속카메라 경보음이 너무 얌전해서 모르고 지나쳐버릴것같은 불안감이 있어요. 속도가 초과되면 좀 시끄러운 소리를 내야 인지가되는데, 너무 자연스럽다고나할까? 다음 업데이트때는 비프음 변경되게 추가를 해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스마트폰 블루투스연결도 되고요. 핸들에 음성인식버튼이 있어서 바로 전화도 걸수있고 편리하네요.

네비게이션 아래에는 에어컨이 있고, 그밑에 열선, 맨아래에는 시거잭 2개, AUX단자 1개, USB포트 1개가 있습니다. 순정네비를 추가하면 풀오토 에어컨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것도 풀옵션이랑 똑같네요. 그래서 기본 에어컨이 어떤건지 잘모르겠어요.

USB 꽂아서 바로 음악들을수 있고요. 시거잭도 2개나되서 하나는 하이패스 꽂고 다닙니다. 풀옵션은 룸미러에 하이패스가 있지요.

기어박스부분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기어아래부분에 버튼이 네갠데 럭셔리는 2개만 누를수있네요. 하나는 드라이브 모드로 일반, ECO, 스포츠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버튼입니다. 그옆에는 고급형 ISG 시스템(IDLE STOP & GO)이라고, 신호대기 등으로 인해 정차 시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켜 공회전을 방지해주는 기능이라고 하네요. 이 버튼은 기본적으로 셋팅되어있고, 기능을 끄고싶을때만 누르면되는데요. 오르막길에서 잠시 정차할경우 기능이 작동되면 시동이 꺼져 출발할때 밀리기때문에, 그럴때 사용하시면 시동이 안꺼집니다. 저는 귀찮아서 살짝 브레이크에 발을떼면 시동이 걸리는데요.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고장난줄 알았네요. 아무튼 연비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좋은것 같습니다.

핸들 좌측 아랫부분엔 계기판 밝기조절과 주유구 여는게 있고요.

운전석 좌측 도어부분도 기아만의 색깔인 레드불빛이 깜빡이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럭셔리 등급의 내부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보여드렸다고 생각되는데요. 마지막으로 럭셔리에는 없지만 풀옵션에는 있는 기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런기능이 꼭 필요하다면 풀옵션을 사야하니까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기능 

옆자리 좌석을 운전석에서 편하게 조절해줄수있습니다.

스마트 테일게이트
스마트키를 갖고 트렁크 뒷쪽으로가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올라가는 기능입니다.
마트에서 장보고 올때 유용하겠네요.

기타 기능들인데요. ISG시스템과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은 럭셔리에도 있습니다. 패들쉬프트는 기어변속을 핸들 뒷부분의 손잡이로 할수있는건데요. 전 기어봉이 편해서 굳이 탐나진 않네요. 그리고 풀옵션의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럭셔리에는 풋파킹 브레이크가 있습니다.

자, 이정도면 거의 모든 기능이 설명된건가요? 혹시 제가 빠뜨린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봤자 자동 우적감지 와이퍼같은 자잘한 기능일것 같은데요. 전반적으로 봤을때 쏘렌토 럭셔리 등급에 스마트키만 추가해도 큰 상관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디자인적으로도 크게 안꿀려서 전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차 실내영상입니다. 시동켜기전부터 계기판조작 그리고 실내디자인을 찍어봤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카오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이 유튜브저작권에 위반되어 다른음악을 삽입해서 아쉽게도 엔진소리는 들을 수가 없네요.


그럼 쏘렌토 구입후기는 여기서 마칩니다. 기타 의문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남겨주시면 바로 확인해드릴께요. 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외부 디자인(아웃테리어)를 보시려면 아래 연관 추천글에서 확인하세요!


 [추천 관련글] 

   올뉴쏘렌토 2017년형 럭셔리 #1. 풀옵션과 외부 차이점

   쏘렌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업체별 가격비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