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OPPO Find X, 팝업 카메라 디자인으로 세계를 사로잡다. 프리뷰

반응형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이 인기를 끌면서 수많은 브랜드가 노치디자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ASUS 젠폰(Zenfone) 5Z와 우미디지 Z2, 샤오미 Mi8 등이 노치디자인을 채택해 출시가 되고있는데요. 수많은 스마트폰 제조사가 노치디자인 따라잡기를 하고있을때, 특이하고도 놀라운 디자인을 채용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중국브랜드 오포(OPPO)인데요. 국내에는 잘 알려져있지 않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5위안에 들 정도로 급성장을 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2017년 기준 애플, 삼성, 화웨이에 이어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이미 샤오미와 LG를 뛰어넘은 브랜드입니다. 참고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국내에서도 유명한 원플러스(OnePlus)가 근본적으로는 OPPO와 같은 회사입니다.




OPPO에서 최근 출시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OPPO Find X (오포 파인드 엑스)는 팝업 카메라 디자인을 채용했는데요. 위 사진처럼 스크린이 스마트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무려 화면의 93.8%가 터치스크린이죠. 소비자들에게 작은 휴대폰으로 보다 큰 화면을 제공하기 위한 OPPO의 고민이 신제품에 반영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팝업카메라는 어떤 모습일까요? 아래 움짤로 보시죠!



스마트폰 상단부위가 팝업되면서 숨겨져있던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팝업카메라 기능으로 인해 전면부 4면이 베젤리스 타입입니다.





전면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텔스 3D 카메라. 후면에는 2000만화소 + 16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곡면 커브드 글라스로 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일 뿐만 아니라 OPPO 파인드X는 플래그십으로서 최고의 스펙을 가졌습니다.




최신 CPU인 퀄컴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램 8기가에 내장메모리(ROM) 256기가까지 엄청난 스펙인데요. OS는 안드로이드 8.1 오레오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이모지를 따라한 OPPO의 오모지(Omoji) 캐릭터도 귀엽네요.



참고로 OPPO Find X는 3,730mAh의 배터리에 퀵차지를 지원하며, 3.5mm 이어폰 단자가 없다는 점, 그리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출시가는 999(유로)라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 환율기준 한화로 약 128만원이네요. 


남들과는 다른 길을 걷고있는 OPPO, 그리고 OPPO의 신제품 Find X 정말 기대가 됩니다.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플래시 세일로 할인판매중이네요.

관심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2308..



[당신에게 추천하는 글]


UMIDIGI Z2 스마트폰 출시, 20만원대 가성비 최고 휴대폰 추천

ASUS zenfone 5Z 사전예약으로 할인받기 (에이수스 젠폰 5Z)

우미디지 A1프로 99.99달러 할인정보, 가격은 보급형 성능은 플래그쉽 (UMIDIGI A1 PRO)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