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크롬 확장프로그램 제거로 컴퓨터 버벅거림 문제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가끔씩 별다른 프로그램을 돌리는것도 아닌데 컴퓨터가 버벅거릴때가 있습니다. 무슨 문제인지 해결방법을 찾기위해 작업관리자 창을 켜보니 다음과 같이 크롬이 CPU와 메모리를 엄청나게 잡아먹고 있더군요.



CPU가 100%, 메모리 79%를 사용중이니, 컴퓨터가 버벅거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크롬을 여러 개 띄운것도 아니고, 크롬 창을 하나 열어서 두세개 정도 탭을 띄워놓은 상태인데, 크롬이 마치 15개나 열린것 처럼 보이네요. 만약 이런 증상이 있다면 99%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문제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필요에 의해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때가 있는데요. 이 확장프로그램은 한번 설치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메모리를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굳이 중요한게 아니라면 제거를 해주는게 가장 좋은데요.




우선 어떤 확장프로그램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크롬창을 하나 띄운 상태에서 크롬 작업관리자 창을 띄웁니다. 단축키로 시프트(Shift)와 ESC를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굳이 사용중이지도 않은 확장프로그램들이 메모리를 잡아먹고있네요. 

그럼 필요없는 것들을 하나씩 지워볼께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방법]




의외로 간단합니다. 크롬창 오른쪽 상단을 보면 점 3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걸 누른 후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현재 설치된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필요없는 것들을 모두 제거하면 됩니다. 의외로 간단하죠? 컴퓨터 속도, 좀 더 빠릿해졌나요?



[관련 추천글]


#크롬 어플 최근북마크 숨기는 방법, 삭제방법

#크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오류 해결방법과 활성화 방법

#차단사이트 우회접속하는 방법; DNS Changer 어플 사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