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해외직구폰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중국내수용 Google Play Store 설치방법)

반응형

이번에 노키아 X7 스마트폰을 구매했습니다. 노키아 X7은 아직 글로벌버전이 출시되지않았기때문에 중국내수용으로 구매했는데요. 샤오미를 비롯해 중국에서 해외직구한 스마트폰들은 글로벌롬이 아닌 중국내수롬일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설치되어있지않습니다. 중국과 구글의 사이가 좋지않아 중국에서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가 탑재되어 있지않으므로 직접 설치를 해줘야하는데요.




오늘은 중국내수용 스마트폰을 구입했을때,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중국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위 사진과 같은 '应用商店'라고 하는 앱스토어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원스토어 같은 어플마켓입니다. 해당 어플을 실행한 뒤, 상단 검색창에서 google을 검색해보세요.





그럼 'Google Play 商店'이 검색되는데요.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됩니다. 아마 중국에서는 실행되지않을 것 같지만, 한국에서는 위 사진처럼 문제없이 실행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다음단계는 로케일 설정을 통해 스마트폰에 한글을 입히는 일이 남았네요. MoreLocale2를 이용해 해외직구폰 한글화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