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ERP정보관리사 자격증 2019년 시험일정 및 유의해야할 점

반응형

2019년 드디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항상 새해가 되면 금연을 비롯해 많은 목표들을 세우게 되는데요. 저는 올해에는 자격증을 하나 따 볼까 생각중입니다. 바로 ERP 정보관리사 자격증인데요.


저희 회사에서는 더존 ERP 아이큐브(i-Cube)를 사용중이기때문에, 실제로 오랜기간동안 (약 7~8년) 사용해와서 어렵지않게 딸 수 있을 것 같은 근거없는 자신감에 가득 차있습니다. 혹시 ERP정보관리사에 관심있다면, 저랑 같이 공부해보시죠!


일단 2019 ERP정보관리사 시험일정부터 확인해볼까요?


■ 2019년 ERP정보관리사 시험일정


ERP정보관리사는 한국생산성본부 (KPC)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시험으로 정기시험은 1년에 6번 진행되는데요. 홀수달 넷째주 토요일입니다. 위 시험일정 보면서 달력 다 뒤져보면서 찾았어요. 마지막주 토요일이 아닌 넷째주 토요일이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실기시험은 더존과 영림원의 프로그램으로 응시할 수 있는데, 영림원은 5월과 11월 정기시험때만 응시가능하다고 하니 유의해야합니다. 따라서 시험공부할때는 더존으로 공부하는게 유리하겠죠? 게다가 입사하면 대부분의 기업들이 ERP는 더존 프로그램을 사용하므로 더존을 추천합니다.




■ ERP정보관리사 시험과목


ERP정보관리사 시험은 회계, 인사, 생산, 물류라는 4가지 과목으로 나뉘어져있으며, 4개를 모두 취득시 ERP마스터 자격증이 추가로 나오는데요.

시험은 1교시에 회계 또는 생산 과목에 응시할 수 있고, 2교시에 인사나 물류를 응시할 수 있으므로 하루 최대 2가지 과목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각각 80분씩 진행되며, 이론시험과 실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실무시험으로 나뉘어집니다.



■ ERP정보관리사 합격 결정기준


1급은 이론과 실무에서 각각 커트라인 60점이상 평균 70점을 충족해야 자격증을 딸 수 있으며, 2급은 커트라인 40점, 평균 60점 이상이 나와야합니다.



■ ERP정보관리사 시험 응시료


ERP정보관리사 시험은 하루에 2과목만 응시가능하고 2과목 신청시 할인되니 참고하시구요. 응시료가 생각보다 비싸니 열공해야겠죠? ERP정보관리사, 파이팅 해봅시다!


카테고리 업무관련 정보 - 기업 소프트웨어를 보면 ERP 실무관련해서 보다 많은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