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고비즈메일 외부메일(구글 지메일) 연동방법, 자동전달 기능

반응형

중소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일이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고비즈(Gobiz) 메일입니다. 고비즈메일의 장점은 회사 도메인만 있다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네이버나 다음 한메일처럼 아이디@naver.com 또는 아이디@hanmail.net이 아닌 아이디@회사도메인.com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예를들어 회사 이름이 삼성이고 삼성닷컴 도메인을 가지고있다면, 아이디@samsung.com으로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비즈메일의 취약점 중 하나가 스마트폰 어플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외근이 잦은 회사원들은 자주 메일에 접속하지 못하기때문에 메일이 오면 수신 알림기능이 꼭 필요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하나있는데, 바로 구글 지메일과 연동하는 것이죠.




요즘 스마트폰은 필수이기때문에 직장인이라면 1대씩은 꼭 갖고있습니다. 따라서 구글계정의 지메일과 연동만 해놓는다면 거의 실시간으로 메일 수신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꼭 연동하는걸 추천합니다.


고비즈메일을 외부메일과 연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고비즈메일에 로그인한 뒤 왼쪽 아래부분을 보면 '환경설정'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자동전달'을 선택해주세요.




자동전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고비즈메일 서버에 메일 원본을 남겨두고 외부메일로 전달하거나 메일원본을 삭제하고 메일을 전달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전달하고 싶은 메일주소를 기입하고 '목록에 추가' 버튼만 누르면 간단히 설정이 완료되는데요. 참고로 한메일과 네이버, 파란 등 포털사이트 메일로는 자동전달기능을 제공하지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구글 G메일은 가능하므로 꼭 연동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구글 메일과 연동했다고하더라도 실시간으로 알림이 안오는 경우가 간혹있습니다. 다소 시차가 발생하기도하니 중요한 메일이 올게 있다면 고비즈메일로 접속해서 자주 확인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