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샤오미 스마트폰 VoLTE 패치 오류 ADB shell permission denied 해결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도 샤오미 스마트폰 VoLTE 패치도중 발생할 수 있는 adb shell 오류 2번째 해결방법입니다. 지난 포스팅도 관심있다면 확인해보세요!


#샤오미 스마트폰 Volte 패치 오류 ADB shell error: no devices 해결방법




이번 오류는 정말 간단한 방법이지만, 모르면 어떻게 해결할 수가 없는 방법이기도 하죠. cmd창에서 adb shell이라는 명령어를 이용해 슈퍼유저 권한을 얻는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정상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cmd에서 adb shell 이라고 입력 후 su를 입력하면 스마트폰에 허용하겠냐고 물어봅니다.  허용을 누르면 앞부분이 platina:/ $에서 platina:/ #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뒷부분에 setprop sys.usb.config diag,adb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위와같이 정상적으로 되어야하는데, 간혹 오류가 발생합니다. su 명령어를 내렸을때 스마트폰에서 허용을 누르지 않았다면, permission denied 즉 권한이 거부되며 여기서 막히게 되는데요. 그 이후로 su를 몇번이나 입력해도 똑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때 슈퍼유저 권한을 주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하는데 의외로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깔려져있는 magisk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magisk 어플을 실행한 뒤 좌측 상단의 매뉴를 눌러줍니다. 팝업된 메뉴창에서 두번째줄의 #슈퍼유저를 누른 후 셸을 활성화해주기만 하면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우여곡절 끝에 샤오미 미8 청춘판(Lite) VoLTE 패치를 완료했네요.



스마트폰 상단에 떠있는 VoLTE를 볼때마다 기분이 좋네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