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샤오미 미8 청춘판 vs 노키아 X7 카메라 성능비교 리뷰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노키아 X7 카메라 리뷰를 남기겠다고 예고했었는데요. X7 카메라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이해를 돕기위해 메인폰으로 사용중인 샤오미 mi8 청춘판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성능을 잠깐 비교해보자면 샤오미 미8 청춘판이 스냅드래곤 660 AP이며, 노키아 X7은 스냅드래곤 710 AP를 가진 제품입니다. 따라서 미8 청춘판이 벤치마크점수 14만점대, 노키아 X7은 16만점대로 성능은 노키아 X7이 조금 더 낫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디자인이나 성능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알고싶다면 예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요즘 핫한 스마트폰 샤오미 미8 라이트, 청춘판 구매후기 (Mi8 Lite)

#노키아 X7 구매후기, 스냅드래곤710의 벤치마크 점수 공개 (Nokia X7 Review)


카테고리 제품 감성 리뷰에서 미8 라이트와 노키아 X7의 다른 리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8 청춘판과 X7의 카메라 성능 비교입니다. 미8 청춘판은 후면카메라가 1200만화소 + 5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이며, 노키아 X7은 1200만화소 + 1300만 화소의 듀얼카메라입니다. 스펙으로만 봤을때 노키아 X7이 압승일 것 같은데요. 게다가 노키아 X7은 칼 자이스(Zeiss) 렌즈를 탑재했기때문에 저도 엄청난 기대를 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럼 과연 누가 승자일까요?


(전면카메라는 미8 라이트가 2400만 화소, X7이 2000만 화소이며, 이번 포스팅은 후면 카메라만 비교했습니다.)


사진 순서는 샤오미 미8 라이트 ▶ 노키아 X7 순서입니다. 각 사진마다 촬영한 스마트폰 이름을 삽입되어있으며, 기본 카메라 어플로 촬영했습니다. 카메라 모드는 둘다 AI 카메라 기능을 On 상태, HDR 자동이며, 전문가 모드가 아닌 일반 모드에서 초점만 잡고 촬영했습니다.


별도로 보정은 하지않았으며, 원본 사진을 그대로 올리려했으나 용량제한이 있어서 1/2 사이즈로 리사이징했습니다. 모바일이 아닌 PC모드에서는 사진을 클릭하시면 확대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사진이 더 나은지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내용은 상당히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판단은 개인의 몫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비교해보시죠!



먼저 주간 실내 사진입니다. 위: 샤오미 미8 청춘판, 아래: 노키아 X7




개인적으로는 미8 청춘판이 좀더 색감이 또렷해보이네요. 더 맛있어보이기도 하구요.





위 사진으로는 큰 차이점을 느낄 수 없네요.





위 사진에서는 노키아 X7이 음식사진으로는 좀 더 낫지 않나 생각되네요.





지금까지 음식사진을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미8 청춘판이 좀 더 진한색감을 가지고 있다고 보이네요. 미8 청춘판과 노키아 X7을 굳이 DSLR 브랜드로 비교하자면 미8 청춘판은 소니, 노키아 X7은 니콘 색감입니다.




주간 야외 사진은 따로 촬영을 못했네요. 카메라 성능 비교는 야간 사진에서 극명하게 큰 차이가 발생하죠? 아래 야간 실외 사진도 비교해볼까요?




저희집 거실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로 봤을때는 큰 차이가 보이질않는데요. 사진 중앙에서 약간 우측에 있는 아파트를 좀 더 확대해보겠습니다.




차이점 보이시나요? 미8 청춘판의 경우 아파트 이름이 나름 보일정도인데, 노키아 X7의 경우 노이즈로 인해 글자 자체를 알아보기 어렵습니다.



아래는 지하주차장 빛이 거의 없는 곳에서 가스 배관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확대를 해보지 않는 이상 큰 차이는 느껴지지 않는데요.




확대를 해보면 노키아 X7에서 노이즈가 많이 보이네요. 샤오미 미8 라이트는 노이즈를 억제시키기위해 소프트웨어로 많이 잡아준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크게 뭉개지거나 할 정도로 보기 싫은건 아닙니다.


하드웨어적인 카메라 성능은 노키아 X7이지만 실제 사진 출력물의 만족도는 개인적으로는 샤오미 미8 청춘판에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Zeiss 렌즈, 응?


포스팅을 쓰면서 생각해보니 아웃포커싱 사진도 없고, 좀더 다양한 구도와 피사체를 사진에 담았더라면 더 나은 비교가 됐을것 같은 아쉬움이 남네요. 현재 화웨이 아너 8X도 입수해 만지작 거리는 중인데, 추후에 샤오미 vs 노키아 vs 화웨이 카메라 성능 비교도 올려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격비교! 4GB+64GB 기준입니다.


샤오미 미8 라이트: $229.99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604196297.html

노키아 X7: $289.99

https://www.gearbest.com/cell-phones/pp_009316546407.html



[관련 추천글]


#기어베스트 회원가입부터 결제까지 한방에 따라하기

#2019년 출시예정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10, Flex, LG G8 ThinQ, 포코폰 F2 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