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상식/철판 금속 파이프

SGP 파이프, 배관용 탄소강관의 종류 파생관 기호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SGP 파이프란 무엇인지, JIS규격과 함께 소개해드렸는데요. 관심있다면 해당 글부터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SGP 파이프란? 배관용 탄소강관의 종류와 용도 [JIS G3452]



오늘은 배관용 탄소강관, 즉 SGP 파이프(JIS G 3452)를 베이스로 기능강화를 위해 추가가공을 한 파생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PG 파이프의 파생관 종류와 차이, 특성도 확인해보세요!



SGPW: 수배관용 아연 도금 강관(JIS G3442)


수배관 전용으로 규정 이상의 두께에 의한 도금을 통해 내식성을 향상시킨 관입니다. 도금관, W도금관이라고도 불립니다.



SGP-MN: 내구상 부식 전봉 강관


도랑상 부식을 방지하는 성능을 가진 배관입니다.


 

SGP-VA, SGP-VB, SGP-VD: 수도용 경질염화 비닐 라이닝 강관


내면에 경질 염화비닐 라이닝을 한 강관으로, 급배수관 등 내식성이 필요한 곳에 사용됩니다.



SGP-PA, SGP-PB, SGP-PD: 수도용 폴리에틸렌 분체 라이닝 강관


내면에 폴리에스테르 분체의 융착라이닝을 통해 내수성, 내구성, 수도 급수용으로 사용됩니다. 한랭지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SGP-HVA: 수도용 내열성 경질염화 비닐 라이닝 강관


내면에 내열성 경질 폴리염화비닐관을 라이닝 해, 급탕이나 냉온수 배관용으로 사용되는 강관입니다.



SGP-VS: 소화용 경질염화비닐 외면피복 강관


아연도금강관 바깥면에 경질염화비닐을 씌운 것으로, 외면내식성을 강화해 소화배관용으로 사용되며 지중매설관으로도 사용됩니다.




SGP-NTA: 배수용 논탈 에폭시도장 강관


내면에 논탈 에폭시 도료를 도포한 것입니다.내수성이 뛰어나 오수나 잡배수 용도 등에 사용됩니다.



D-VA: 배수용 경질염화 비닐라이닝 강관


내면에 경질염화 비닐관을 라이닝 한 강관으로, 강도와 내식성 양쪽 모두를 강화한 배수용 라이닝 강관입니다.



SGP-FVA, SGP-FVB, SGP-FVD: 플랜지 부착 경질 염화비닐라이닝 강관


플랜지 부착 강관의 내면에 경질 염화비닐관을 라이닝 한 것으로, 내식성이 우수하고 급수, 공조 냉각수, 냉각수, 공업 용수 등 폭넓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SGP-FPA: 플랜지 부착 폴리에틸렌 분체 라이닝 강관


플랜지 부착 강관의 내면에 폴리에틸렌 분체를 열융착 한 것으로, 내식성이 우수하고 급수관용으로 사용되어 비교적 큰 구경으로도 이용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배관용 탄소강관을 베이스로 파생되어진 다양한 SPG 파이프 파생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아래 관련 추천 포스팅에서 파이프 관련해 더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추천글]


#원형관, 라운드 파이프(Round Pipe) 중량규격표와 중량 구하는 공식

#심레스파이프(Seamless Pipe)의 정의와 제조방법, 용도

#밴드쏘(밴드쇼) 파이프나 형강류 절단방법,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