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모바일게임을 2배 더 재밌게 (feat. 리니지M)

반응형

LG V50 ThinQ를 사용한지도 벌써 3주가 흘렀네요. 그동안 V50 씽큐를 사용해오면서 개봉기, 디자인 리뷰부터 안투투 벤치마크 테스트, 그리고 듀얼스크린 활용방법 등을 공유했는데 아직 보지 못하셨다면 해당 포스팅도 읽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LG V50 ThinQ 개봉기, 디자인 리뷰와 사양정보(스펙)

#LG V50 ThinQ 스냅드래곤 855의 Antutu 벤치마크 성능은?

#LG V50 씽큐 듀얼스크린으로 할수있는 것들, 듀얼디스플레이 활용법




오늘은 LG V50 ThinQ와 듀얼스크린 조합으로 모바일게임을 2배로 더 즐겁게 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LG V50 ThinQ는 현재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모바일게임들 중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전용 게임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차츰 연동 가능한 게임들을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합니다.



우선 리니지M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리니지M에 최적화된 전용 게임패드가 자동으로 설정되는데요. 우선 게임화면상 버튼위치를 확인해볼까요?




좌측에 조이스틱이 있으며, 우측화면 하단에 8개의버튼과 Auto, Self, Attack 등 4개의 버튼이 보입니다.




리니지M 전용 LG키패드의 모습입니다. 100% 일치하죠? 따로 게임중인 화면을 손댈 필요없이 게임패드만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비단 리니지M뿐만이 아닙니다. LG 게임패드는 다음과 같이 게임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먼저 콘솔 게임스타일의 게임패드 모습입니다.




레이싱 게임스타일로, 자동차 레이싱게임을 할때 더욱 즐겁게 할 수 있겠죠?




아케이드 게임스타일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될 게임패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베이직 게임스타일 패드 모습입니다. 이렇게 본인이 즐겨하는 게임에 맞는 조이패드를 선택해 즐길 수 있죠.




그런데 리니지M 같은 경우 오토로 사냥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오토로 게임을 돌릴 수 있어 간편하긴 하지만, 게임을 돌리는 도중에 다른 작업이 불가능하죠. 이럴때 LG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이 제힘을 발휘합니다.



오토사냥을 돌리면서 다른 화면으로 유튜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기때문이죠.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기때문에 성능면에서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끊기지않고 두가지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지요.




게임화면과 유튜브 화면을 원하는 디스플레이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과 반대로 듀얼스크린에 게임, 스마트폰에 유튜브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하면서 카톡대화도 할 수 있지요.




게임을 돌리면서 공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Level별로 어느 사냥터가 효율적인지, 어디서 득템이 가능한지 공략을 보면서 게임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멀티태스킹이 되니 별의별게 다되죠? 리니지M 유저들중에서 게임전용 서브폰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제 그럴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LG V50 ThinQ 듀얼스크린 하나면, 게임을 하면서도 원하는 것들을 모두 소화해낼 수 있으니까요. LG V50 ThinQ 듀얼스크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LG V50 씽큐 듀얼스크린으로 할수있는 것들, 듀얼디스플레이 활용법

#LG V50 ThinQ 개봉기, 디자인 리뷰와 사양정보(스펙)

#LG V50 ThinQ 스냅드래곤 855의 Antutu 벤치마크 성능은?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