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와 특수 기호 쉽게 입력하는 방법

반응형

엑셀을 사용할때 특수문자를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제가 사용하는 마이크로오피스 2007 버전만의 문제점인지 알 수 는 없지만, 특수문자를 삽입할때 마우스 상하 스크롤이 안되어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찾는데 상당히 불편하죠. 그래서 오늘은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쉬운 방법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일반적인 특수문자 입력방법입니다.



실행중인 엑셀 창에서 [삽입]탭의 오른쪽 맨 끝에 있는 [기호]를 눌러주세요. 단축키로는 알트(Alt) + N + U입니다. 알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N과 U를 한번씩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서 마우스 스크롤이 안됩니다. 원하는 특수문자 입력을 위해 한참을 찾아봐야하죠. 




그럼 어떻게하면 더욱 쉽게 입력할 수 있을까요? 의외로 쉽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엑셀뿐만 아니라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키보드의 ㅁ을 입력하고 키보드의 한자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특수기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특수기호를 한번에 볼 수 없어서 한참을 찾아봐야하죠.



하지만 걱정마세요. 키보드의 Tab키를 누르면 됩니다.



Tab키를 누르면 위와같이 입력할 수 있는 특수문자들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ㅁ뿐만 아니라 한글자음 + 한자키를 누르면 다양한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어요. ㅇ의 경우 원문자나 괄호문자를 입력할 수 있으며, ㄸ은 일본어 히라가나를 입력할 수 있으니 하나씩 시도해보세요. 엑셀에서 기호를 찾아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편리합니다.


[관련 추천글]




카테고리 업무관련정보/엑셀 PPT에서 보다 많은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