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제품 감성 리뷰

셀프로 하는 세탁기 청소, 에코후레쉬 세탁조클리너 사용후기

반응형

"일주일에도 서너번씩 돌리는 빨래. 당신의 세탁기는 안녕하신가요?"


깨끗한 옷을 입기위해 빨래는 자주하면서, 정작 세탁기 청소는 하지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더러운 걸레로 아무리 방을 닦아봤자, 방이 깨끗해지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깨끗한 빨래를 위해서는 빨래를 돌리기위한 세탁기가 깨끗해야죠. 


세탁기 청소업체를 알아보면 분해청소 한번에 10만원정도나 하죠. 세탁기청소 몇번하다보면, 세탁기 가격이 나올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프로 할 수 있는 세탁기 청소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에코후레쉬 세탁조 클리너입니다. 한박스에 3개가 들어있어서 한달에 한번씩 청소를 하더라도 3개월간 사용이 가능하죠.




"빨래보다 세탁기 청소가 먼저에요!"




제품 패키지뒷면에는 일반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세탁기를 구분해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세탁기 청소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유튜브만 봐도 금방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구입후 청소를 거의하지않았다면, 한번에 분말세제를 2~3봉 모두 넣어서 청소를 해주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빈틈없는 빨래의 시작. 그럼 지금부터 세탁기 청소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현재 저희집 통돌이 세탁기입니다. 작년에 청소업체를 불러 세탁기 분해청소를 한번 진행해줬어요. 그래서 그런지 겉으로 보기에는 깔끔한데요.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하긴 매한가지,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위 영상에서도 확인하셨겠지만, 에코후레쉬 세탁조클리너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40도씨 이상의 온수. 물높이는 최고수위인 상태에서 분말세제를 넣고 1시간 30분간 불려줍니다. 

2. 세탁/헹굼/탈수 표준단계로 세탁기를 돌리면 끝!




세탁기에 물을 받으면서 세탁조 클리너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1시간 30분 정도를 기다린 후, 다시 세탁기를 보면 깜짝 놀랄일이 펼쳐집니다.




둥둥 떠다니는 찌꺼기들 보이시죠? 근데 저희집 세탁기는 그나마 깨끗한 편이에요. 에코후레쉬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들 리뷰를 보니 정말 어마어마하더라고요. 그렇게 더러운 세탁기로 빨래를 돌리면, 과연 빨래가 깨끗해질까 의문이 들 정도였습니다. 




동영상으로도 확인하세요.


90분간 불림이 끝난 후, 지금부터 진짜 세탁기 청소가 시작됩니다.



표준코스로 돌리면 되는데, 이미 세탁기에 물이 꽉차있어서 바로 세탁기가 돌아가요.



그리고 세탁기 청소가 완료된 모습. 애프터 사진 나갑니다.





정말 반짝이죠? 통돌이 안쪽만 보면 새거같은 기분이 들 정도입니다.




구석구석 둘러봐도 깨끗해졌는데, 무엇보다도 보이지않는 곳이 더욱 깨끗해졌겠죠? 



그럼 다시 묻겠습니다.

"당신의 세탁기는 안녕하신가요? 저희집은 안녕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공동구매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에코후레쉬 지정 공동구매페이지이며, 에코후레쉬는 물론 다른 온라인 쇼핑몰보다 1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