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화장실 욕실 환풍기 분해방법,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세요!

반응형

화장실, 욕실에 있는 환풍기에서 소음이 난다거나, 성능이 예전만큼 나오지않는다면 청소를 해줘야할 시기가 온거에요.  샤워 후 환풍기를 틀어놓아도 습기가 잘 빠지지않는다면? 마찬가지입니다. 전문업체를 불러서 청소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분해하고 청소할 수 있으니 직접 도전해보세요!




저희집 화장실 천정에 붙어있는 환풍기입니다. HIMPEL이라는 제품이 붙어있네요. 환풍기 청소를 해주기위해서는 우선 분해부터 해줘야겠죠? 브랜드나 모양은 달라도 화장실에 붙어있는 환풍기 분해방법은 거의 동일할 것 같아요.




분해하기위해 욕조를 밟고 올라섰더니, 환풍기 틈사이로 먼지가 끼어있는게 보이네요. 욕실에 먼지가 나올일이 거의없어서 물때만 낄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심각합니다.




먼저 동그란 부위를 손으로 살짝 잡아댕기면 위 사진처럼 탈거됩니다.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도 쉽게 분해할 수 있어요.




이런식으로 꽂혀있기때문에 금방 빠집니다.




우선 동그란 부분 탈거가 완료되었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한번 더 분해를 해줄거에요.




이것도 피스로 고정된게 아니라 위 사진처럼 홈에 끼우는 타입입니다. 따라서 손으로 잡아당기면 분해됩니다. 부러질까봐 걱정된다면 구멍으로 손을 넣어서 연결되어있는 부위를 살짝 밀어주면 쉽게 빠져요.





만약 환풍기를 교체하고싶다면 위에 보이는 피스까지 풀어서 교체를 해야겠지만, 단순히 청소만 할거라면 이 정도만 분해해도 됩니다.




물티슈를 이용해서 환풍기 내부를 꼼꼼히 닦아주세요. 나무젓가락이 있다면 물티슈에 끼워 홈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니 추천합니다.




그리고 분해된 부품은 세제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정말 간단하죠? 청소하는데 10분이면 충분합니다!

아래 관련추천글에서 다른 생활꿀팁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싱크대 줄눈 시공 셀프 후기, 이것만 알면 쉬워요!

#화장실 형광등 교체 방법, 등커버 탈거방법 공유 [생활꿀팁]

#아파트 현관문 도어클로저 속도 천천히 조절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