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폴더 접속 방법, NAS 연결방법

반응형

윈도우7 지원이 종료되면서, 새로 구입하는 PC의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 필수입니다. 예전에 윈도우7 기준으로 한번 소개해드렸던 내용인데, 시간이 제법 흐르면서 주 운영체제가 변경됨에 따라 한번 더 소개해드립니다.


새로운 PC를 구입하면 회사에서 파일서버로 사용하는 나스(NAS), 일명 부서자료실 접속이 안됩니다. 그럴때 사용하는 방법이죠. 윈도우10 기준 네트워크 공유폴더 접속방법, 30초정도만 따라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공유폴더 연결하기



윈도우10이나 윈도우7이나 방법은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1. 윈도우창 하단 검색바에서 "Regedit"를 입력하면 상단에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나옵니다. 실행해주세요!





알수없는 폴더들이 많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 폴더를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Lsa





겨울왕국 엘사아닙니다. Lsa 폴더에 들어가면 알수없는 파일들이 많은데요. 여기에서 새로운 파일을 하나 만들어주세요. 창 빈곳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새로 만들기'가 나오며, 'DWORD(32비트) 값'을 선택해주세요.




새로 만들어진 파일의 파일명을 "LMCompatibilityLevel"이라고 입력한뒤 엔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나서 컴퓨터를 재부팅만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제 네트워크 공유폴더에 접속해보세요!


이 방법은 보유중인 NAS가 윈도우XP 시절 구입했던 옛날버전이라 호환이 안되어 발생하는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최근 구입하는 NAS의 경우 잘 호환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관련 추천글]


#캐드 구버전 활성화 오류, 삭제 및 재설치하지 마세요!

#[NAS] 테라스테이션 서버자료실 .tmp 확장자 오류 해결방법

#정품 소프트웨어 확인방법과 종류 OEM, FPP, ESD, Open License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