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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폴더 만들기, 회사컴퓨터 업무공유폴더 만드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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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업무를 하면서 메신저로 파일을 주고받아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팀원 전체에게 파일을 공유하며 문서작성을 해야할 경우 최종파일 하나로 업데이트하기가 힘들죠. 그럴때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공유폴더를 만들어 여러사람이 공동으로 문서작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원하는 파일을 다른 PC에서도 볼 수 있게 공유폴더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합니다.


이 방법은 사무실 복합기에서 스캔할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컴퓨터 폴더를 복합기에 공유한다는 점에서 동일한 맥락이죠.




먼저 공유하고싶은 폴더를 새로 만들거나 기존에 있는 폴더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가장 하단에 있는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폴더 속성에서 상단의 [공유]를 선택한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공유, 고급공유, 그리고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라는 3가지 설정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하나씩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죠.



1. 공유



동일 네트워크에 있는 공유하고싶은 사람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사람들 모두에게 공유하고싶다면 Everyone을 선낵해주시면 됩니다. 완료되었다면 하단의 공유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고급공유



고급공유를 클릭한뒤 상단의 [선택한 폴더 공유]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권한]을 눌러 Everyone의 사용권한에 모든권한을 허용해주면 됩니다. 완료되었다면 마찬가지로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3.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파일이나 폴더를 공유하려고 하는데, PC에 암호가 걸려있다면 당연히 공유가 안됩니다. 따라서 여기에 해당하는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이동 후 제일 하단에보면 [파일 공유 연결]과 [암호로 보호된 공유] 두가지가 나옵니다. 공유폴더를 만들땐 [암호 보호 공유 끄기]만 선택해주면 되며, 복합기에서 스캔을 받으려고할땐 [40비트 또는 56비트 암호화를 사용하는 장치에 대해 파일 공유 사용]까지 선택해야합니다. 복합기는 제품 사양마다 다르지만 128비트 암호화를 지원하지않을 수 있기때문이죠.



이상으로 설정을 완료했다면 문제없이 폴더 공유 및 복합기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꺼에요.

회사PC를 사용하면서 도움될만한 포스팅도 소개해드리니, 아래 관련글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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