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생활정보 꿀팁

부산은행 체크카드 분실했을때,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방법

반응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이용 도중 어디선가 잃어버리셨나요?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기억이 나지않을때, 혹시 누군가가 주워서 사용하진않을까 우려되시죠? 그럴땐 우선 해당 카드사나 은행에 분실신고부터 해야합니다. 저도 얼마전 부산은행 체크카드를 분실하게되어 은행 사이트에서 분실신고를 했는데요. 어떻게하는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당히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요!




먼저 부산은행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로그인부터 진행해줘야하는데요.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하면 됩니다. 홈페이지회원 로그인의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한되므로, 가능한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걸 추천합니다.




로그인했다면 상단에서 [카드]를 찾아 마우스를 올리면 드롭바가 나옵니다. 제일 하단에 [분실신고] 보이시죠?





그럼 본인이 보유중인 카드 목록이 나옵니다. 분실한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언제 어디서 분실했는지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잘 기억이 나질않는다면, 대략적으로 적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분실신고]를클릭하면 온라인 전자서명이 나옵니다. 확인버튼만 눌러주면 끝!






분실신고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자와 카톡으로 분실신고가 처리되었다는 알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분실신고된 카드를 찾았을 경우, 분실신고를 취소해줘야하는데 신분증을 가지고 은행을 방문해야합니다. 카드 분실시 도용위험을 위해서라도 빠른시간내에 분실신고하시길 바래요.



[관련 추천글]


#비씨카드 탑포인트 현금 캐시백 받는 방법 (BC카드 TOP포인트)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과 내려가는 이유 알아보기

#신용카드 포인트로 지방세 납부방법 - 위택스(wetax)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