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숫자만 추출하는 방법, 셀값 숫자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반응형

각종 수식이 걸려있는 엑셀 시트에서 수식없이 셀값만 추출해 복사해서 붙여넣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보통 복사해서 붙여넣기(컨트롤C, 컨트롤V)를 하면 기존 시트의 수식까지 복사되기때문에 데이터가 엉망진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식이 중요하지않을때, 숫자 데이터값만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예제를 보면서 설명해드릴께요.



샘플 예시)



참고로 위 표의 전월재고량은 다른 시트의 데이터값을 가져온 상태입니다. 만약 이 표를 그대로 복사해서 다른 시트에 붙여넣을 경우 다음과 같이 됩니다.




전월재고량에 있던 수식이 풀리면서 데이터값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일을 방지하기위해 표 전체의 수식을 없애고 숫자만 추출해서 복사 붙여넣기가 필요할때가 있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복사하고싶은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한 뒤 컨트롤C를 눌러 복사해주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복사 기능을 이용해도 됩니다.




데이터를 붙여넣기 하고싶은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눌러주세요.





어떤 방식으로 붙여넣을것인지 고를 수 있는데, 숫자값만 복사하려고하니 "값"을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복사가 됩니다. 수식없이 데이터 값만 추출해서 복사가 되었는데요. 글씨체도 바꼈고, 표 테두리도 없으니 뭔가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이것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다시 기존의 표를 복사해주세요.




셀값만 붙여넣은곳에서 이번에는 "서식"만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그럼 폰트와 표 서식까지 그대로 복사가 됩니다. 


이때 셀 간격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열 너비는 동일한 방식으로 선택하여 붙여넣기에서 "열 너비"를 고르면 똑같이 됩니다. 단, 행 높이는 직접 수정해줘야해요. 이 정도는 하실 수 있죠?



아래 엑셀 관련 꿀팁들도 확인해보세요!


[관련 추천글]


#엑셀 줄바꾸기 방법, 함수 필요없이 단축키 하나만 알면 끝!

#엑셀 중복값 찾기 및 중복된 항목 제거 간단해결 방법

#엑셀꿀팁 컨트롤[Ctrl] 단축키로 빠르게 문서편집하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