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업무 관련 정보/엑셀 PPT

엑셀 드래그 숫자 연속 데이터 채우기 안될때 해결방법, 엑셀 간단 꿀팁

반응형

엑셀에서 표를 만들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순번(no.)을 꼭 삽입합니다. 다들 왜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정해놓은 것도 아니면서 순번은 꼭 넣죠.




순번을 넣을때 숫자 1을 기입하고나서 마우스로 드래그, 즉 끌어내리기를 하면 쉽게 자동으로 순번이 매겨지는데요. 간혹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로 확인해보시죠.




셀에 1을 기입한뒤 셀 우측하단에 마우스커서를 가져가면 십자모양(+)이 보입니다. 이걸 누르고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되는데요. 


※ 이때 미리보기 같은 것이 보입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듯 1이라고 뜨죠? 잘 기억해두세요.




숫자 연속채우기를 했는데, 전부 1로 채워졌습니다. 왜 이럴까요? 이렇게 적용이 안될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해결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으며, 두번째 방법이 더 쉬우므로 참고하세요.





첫번째 방법, 마우스로 끌어내리기를 하고나면, 마지막 숫자 옆에 조그마한 게 하나 뜹니다. 바로 자동채우기 옵션인데요. 이걸 클릭해서 '연속 데이터 채우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순번채우기가 제대로 됐죠?

이것보다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바로 컨트롤키 이용하기!




처음으로 돌아가 숫자 1부분을 마우스로 끌어내릴때 컨트롤키(Ctrl)를 누른 상태로 해보세요. 미리보기에서 숫자 1이 아닌 채워지는 숫자가 보이죠?




첫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숫자 데이터 연속채우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떤게 더 간단하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두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관련 추천글]


#엑셀 숫자만 추출하는 방법, 셀값 숫자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엑셀꿀팁 컨트롤[Ctrl] 단축키로 빠르게 문서편집하는 방법

#엑셀(Excel) 암호설정 - 파일에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