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윈도우7 작업표시줄 숨기기 & 고정 1분 해결방법

반응형

사람마다 컴퓨터를 셋팅하는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우연히 친구 PC를 잠깐 사용했는데, 작업표시줄을 숨기기로 해둬서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개인취향이기때문에 그러려니 하긴했는데, 잠깐 동안이라도 편하게 사용하고 싶어서 셋팅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래쪽에 위치한 작업표시줄, 일반적으로는 고정되어있지만 개인취향에 따라 숨기기도 한다.

 

 

윈도우7 기준 작업표시줄을 숨기거나 고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업표시줄 빈곳에 마우스 우클릭을해서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이때 바탕화면이 아닌 작업표시줄의 빈곳을 선택해야합니다.

 

 

작업표시줄 및 시작메뉴 속성 팝업창이 뜨면, 상단에 보이는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가 있습니다. 체크해제를 하면 작업표시줄이 고정되어있고, 체크를하면 자동으로 숨기기가 되죠.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관련 추천글]

#윈도우10 최근항목 삭제 없애는 방법 (곰플레이어, 메모장, 그림판 등)

 

윈도우10 최근항목 삭제 없애는 방법 (곰플레이어, 메모장, 그림판 등)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시죠. 위와 같이 포토샵이나 곰플레이어, 심지어는 그림판, 메모장까지, 마우스

saysensibility.tistory.com

 

#내컴퓨터 듀얼모니터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내컴퓨터 듀얼모니터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예전에는 듀얼모니터를 떠올리면 증권사 직원들만 생각했는데, 최근에는 일반 회사에서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니터 한대에 엑셀창을 띄워놓고, 다른 모니터에는 ERP와

saysensibility.tistory.com

 

#내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마더보드 사양확인 방법)

 

내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마더보드 사양확인 방법)

컴퓨터 관련 지식이 있는 분들은 PC 사양을 선택해 조립식으로 많이 구매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브랜드 컴퓨터를 많이 구입합니다. 무엇보다도 AS가 용이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PC를 구입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