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스토리

귀여운 팬더, 털을 깎으면 무슨색일까요?

반응형

팬더의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랫서 판다와 자이언트 판다인데요.

 

왼쪽: 랫서팬더 / 오른쪽: 자이언트 팬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팬더는 쿵푸팬더 애니메이션에서도 볼 수 있는, 흰색과 검정색이 섞인 자이언트 팬더인데요. 랫서팬더는 영어로 레드팬더(Red Panda)라 부르기도 하며, 자이언트의 반대말인 작은 판다라는 의미의 레서팬더(Lesser Panda)라고도 합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자이언트 팬더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이 귀여운 자이언트 팬더의 털을 밀면, 무슨색일지 궁금하지않나요? 오랜기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왔지만, 함부로 팬더 털을 깎을 수는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팬더의 가치와 비례합니다.

 

중국은 팬더외교라는 이름으로 세계 각국에 팬더를 임대해주고 돈을 받고 있는데요. 팬더의 몸값이 무려 1년에 100만불이나 됩니다. 현재 환율이 약 1,400원이므로 우리나라돈으로 1년에 약 14억이나 되는 것이죠. 따라서 팬더의 털을 밀면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에 함부로 털을 깎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 전 팬더가 다리를 다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다리 치료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다리 부분의 털을 밀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피치 못할 사정으로 털을 깎게 된 팬더. 그 자태를 공개합니다.

 


 

자이언트팬더의 속살

팬더는 보통 팔, 다리가 검은색 털로 뒤덮여있는데, 실제로는 뽀얀 속살을 가지고 있네요. 꼬리 모양은 마치 돼지를 연상하게 합니다. 그렇다면 얼굴은 어떨까요? 혹시 아래 사진과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셨나요?

 

 

 

이 사진은 한 네티즌이 재미 삼아 포토샵으로 만든 가상 이미지입니다. 아직까지 팬더의 쌩얼은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위 사진은 팬더의 털을 민 모습이라고 화제가 되었던 사진인데요.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 일본까지 트위터를 비롯한 각종 SNS에서 이슈가 된 사진입니다. 결론은 거짓으로 판명.

 

팬더의 쌩얼은 아직까지도 중국 4천년의 수수께끼로 남아있습니다.

 

 

[함께보면 재밌는 글]

 

#실존하는 사람보다 큰 댕댕이, 클리포드 더 빅 레드독

 

실존하는 사람보다 큰 댕댕이, 클리포드 더 빅 레드독

곧 개봉 예정인 영화 '클리포드 더 빅 레드독'을 아시나요? 아주 큰 강아지가 등장하는 '사랑해 클리포드'라는 애니메이션이 실사화 된 영화인데요. 클리포드라 불리는 빨간 강아지가 주

saysensibility.tistory.com

#반려묘와 함께 웨딩사진, 세상에 한번뿐인 웨딩촬영 추억만들기

 

반려묘와 함께 웨딩사진, 세상에 한번뿐인 웨딩촬영 추억만들기

세상에서 한번 뿐인 결혼식. 뭔가 색다른 웨딩사진을 찍고싶지 않나요? 이를 실천에 옮긴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이탈리아에 살고있는 Marianna Zampieri라고하는 여성인데요. 2012년 '아서'라는 고양

saysensibility.tistory.com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아기고양이 사진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아기고양이 사진

예전에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top10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아래 링크도 확인해보세요! ☞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고양이 top10 사진 보러가기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예쁜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