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컴퓨터 PC 꿀팁

구글 G메일을 2개 이상의 메일로 자동전달하는 방법

반응형

지난 포스팅에서 지메일을 다른 메일로 자동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었는데요.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G메일을 네이버 메일로 자동전달 방법, 지메일 연동하기

 

구글 G메일을 네이버 메일로 자동전달 방법, 지메일 연동하기

네이버 메일을 주력으로 사용하는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지메일도 확인해줘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오늘은 구글 지메일로 받은 이메일을 네이

saysensibility.tistory.com

 

오늘은 지메일을 다른 이메일 한 곳이 아닌 두 곳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를 들면 회사 대표메일을 지메일로 만들어두고, 대표메일로 메일이 오면 실무자 여러 명에게 자동으로 메일을 전달해주고 싶은 경우가 있잖아요. 이런 경우 사용하면 정말 편리할 거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지메일 자동전달 기능은 하나의 메일로만 가능합니다. 자동전달 주소를 여러개 추가하더라도 딱 한 개의 메일주소로만 전달되는데요. 그래서 필터기능을 이용해 자동전달 기능과 동일하게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쉽게 설명하기위해 전달하고자 하는 지메일 계정을 A, 전달받고자 하는 메일 계정을 B와 C라고 한다면, B는 자동전달 기능으로 세팅하고, C는 필터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B계정 자동전달기능 세팅방법은 위에서 소개한 링크를 확인하세요!

 

 


지메일을 2개 이상의 메일계정으로 자동전달하는 방법

 

C 메일 계정 세팅을 위해 우선 A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한 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해 '모든 설정 보기'로 이동합니다.

 

 

'필터 및 차단한 주소' 메뉴에서 '새 필터 만들기'로 이동합니다.

 

 

자, 지금부터 필터를 만들어야하는데요. A라는 지메일 계정으로 오는 모든 메일을 C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어떤 필터를 만들어 주면 될까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받는 사람이 A인 경우를 필터로 만들면 됩니다.

받는 사람 부분에 A 메일주소를 입력 후 필터 만들기를 클릭해 주세요.

 

 

받는 사람이 A메일 주소인 경우 C 메일계정으로 자동전달해줘야 하므로 전달에 체크하고 전달주소를 추가합니다.

 

 

전달 주소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전달받고자 하는 C 메일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C 메일주소로 확인 코드가 발송되었습니다.

 

 

C 메일계정에 로그인 한 뒤 새로 온 Gmail 전달 확인이라는 메일에 들어가 확인 코드를 복사해 지메일에 입력해 주면 완료됩니다. 링크를 클릭해도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A로 들어오는 모든 메일이 B와 C 메일로도 자동전달됩니다. 그리 어렵진 않죠?



[관련 추천글]

 

#윈도우10 최근항목 삭제 없애는 방법 (곰플레이어, 메모장, 그림판 등)

 

윈도우10 최근항목 삭제 없애는 방법 (곰플레이어, 메모장, 그림판 등)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하다 보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아래 사진으로 확인해보시죠. 위와 같이 포토샵이나 곰플레이어, 심지어는 그림판, 메모장까지, 마우스

saysensibility.tistory.com

 


#고비즈메일 외부메일(구글 지메일) 연동방법, 자동전달 기능

 

고비즈메일 외부메일(구글 지메일) 연동방법, 자동전달 기능

중소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일이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고비즈(Gobiz) 메일입니다. 고비즈메일의 장점은 회사 도메인만 있다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네이버나 다음

saysensibility.tistory.com

 

#내컴퓨터 듀얼모니터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내컴퓨터 듀얼모니터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는 방법

예전에는 듀얼모니터를 떠올리면 증권사 직원들만 생각했는데, 최근에는 일반 회사에서도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니터 한대에 엑셀창을 띄워놓고, 다른 모니터에는 ERP와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