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일본 여행과 문화

일본어 신조어 好ハオ 하오의 의미와 사용방법 (인스타 SNS 유행어)

반응형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일본도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새로운 신조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好ハオ라는 표현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중국어에서 파생된 말입니다.

 


일본어 하오 뜻

 

好는 중국어로 '좋다'는 의미이며 '하오'라고 발음됩니다. 好ハオ는 일본어로 그대로 읽으면 '코우하오'라고 읽을지도 모르겠지만, 한자는 발음하지 않고 가타카나만 발음해 중국어와 동일하게 '하오'라고 읽습니다.

 

 

최근 일본 하라주쿠에 중국 화장품이나 패션용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게와 중국식당이 많이 생겼고, 젊은 세대들에게도 인기를 끌었는데 이들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서 '좋다, 추천한다' 등의 의미로 好(ハオ)라고 글을 남긴 게 유행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好(ハオ)라고 사용되기 시작하다가 괄호를 생략하면서 好ハオ라는 표현이 굳어졌는데요. 아래와 같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ビジュ良すぎ好ハオ

비주얼이 너무 좋아 추천

 

ビジュだけじゃなく、声もよくて好ハオすぎる

비주얼뿐만 아니라 목소리도 좋아서 너무 좋아.

 

この映画での推しがイケメンすぎて好ハオ

이 영화에서 최애가 너무 잘 생겨서 좋아.


 

위 예시처럼 好ハオ는 좋거나 추천하고 싶은 기분을 표현하고 싶을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好ハオ는 여중생, 여고생을 중심으로 설문조사 결과 2022년 4위에 랭크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신조어입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교토에 夜市的 点心酒場 好(ハオ)라는 중화요리 식당이 큰 인기를 끌고있는데요. 중국 캐릭터 같은 가면을 쓰고 인스타에 올리는 것도 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 관련 추천글에서 보다 재밌는 일본어 신조어도 확인해 보세요!

 

 

 

[관련 추천글]

 

#일본어 부타루(ブタる, 豚る)의 뜻과 어원, 사용방법

 

일본어 부타루(ブタる, 豚る)의 뜻과 어원, 사용방법

일본어 사전에는 나오지않는 일본어. 부타루의 뜻과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ブタるとは、太ること。 부타루(ブタる)란 돼지라는 일본어 豚(부타, ぶた)에 동사를 나타내는 -る가 붙

saysensibility.tistory.com

 

#일본어 KTKR 뜻과 유래, GJ, GKBR, GGRKS의 의미

 

일본어 KTKR 뜻과 유래, GJ, GKBR, GGRKS의 의미

일본 사이트 게시판이나 트위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KTKR. 무슨 의미인지 궁금하셨나요? 오늘은 KTKR의 뜻과 유래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KTKR은 きたこれ의 약자로 직역하자면 "왔다 이거!"라

saysensibility.tistory.com

 

#일본어 SNS 신조어 의미 알아보기 - KIRIN, AFK, kwsk, tmt, gdgd 등

 

일본어 SNS 신조어 의미 알아보기 - KIRIN, AFK, kwsk, tmt, gdgd 등

지난 포스팅에서 일본 SNS에서 유행하는 신조어들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KTKR, GJ, GKBR, GGRKS에 대해 소개해드렸으니 아래 링크도 읽어보세요.

saysensibility.tistory.com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