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관심사/스마트폰 꿀팁

스마트폰 교체시 필수! 카카오톡 대화 백업방법 (카톡 채팅 옮기기)

반응형

스마트폰을 교체할때 가장 중요한게 바로 연락처와 데이터 백업인데요. 예전에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스마트폰을 교체하게되면 '데이터 내보내기'를 이용해 메모장으로 대화내용만 백업할 수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친구들과 채팅한 내용을 그대로 옮길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신규 스마트폰에서도 예전 대화내용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으니, 아직 모르고 있다면 꼭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이 방법은 대화내용만 옮길 수 있으며, 사진이나 동영상은 백업이 안됩니다. 따라서 중요한 사진이나 영상은 미리 다운받아두는걸 추천합니다.




먼저 카톡 어플을 실행한 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은 카톡 아랫부분의 맨오른쪽 아이콘을 누른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됩니다.


설정에서 [채팅] 항목으로 이동하면, 맨 위에 [대화 백업]이라고 있어요. 이걸 선택하면 되는데요. 기존 대화를 카카오 클라우드에 백업해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복원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카카오에서 지원하는거라 보안 문제는 큰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이때 주의할 사항으로는 위에서도 밝혔지만, 사진과 동영상 같은 멀티미디어, 첨부파일은 백업할 수 없습니다. 또한 4000자 이상의 장문메시지와 비밀채팅, 오픈채팅도 백업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세요.




카톡 대화를 백업하기 위해서는 백업용 비밀번호를 기입해야하는데요. 만약 비밀번호 분실시 복원이 불가능하므로, 꼭 주의해서 등록해야합니다. 비밀번호 설정까지 완료되었으면 대화백업이 진행되며, 채팅방 개수와 양에따라 소요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백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설치해주세요. 카톡을 실행하면 본인 인증후 위와 같이 대화를 복원할 것인지 묻습니다. 복원하기를 누른 후 아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넣으면, 기존 스마트폰에서 채팅중이던 모든 대화목록이 그대로 복원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스마트폰을 계속 교체해도 카카오톡은 기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해졌네요.



[관련 추천글]


#사진에 카카오톡 이모티콘 넣는 방법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스티커 넣기)

#카톡 프로필 사진 동그라미 위에 라이언 설정방법


300x250